[인사] 구다이글로벌, 크레이버코퍼레이션 신임 대표에 전항일 전 G마켓 대표 선임

서유미 기자 (tjdbal@fashionbiz.co.kr)|25.08.04 ∙ 조회수 441
Copy Link

[인사] 구다이글로벌, 크레이버코퍼레이션 신임 대표에 전항일 전 G마켓 대표 선임 54-Image

▲전항일 크레이버코퍼레이션 신임 대표

 

몸값 4조원의 'K뷰티 큰 손' 구다이글로벌이 지난해 인수한 크레이버코퍼레이션(이하 크레이버)의 신임 대표로 전항일 전 G마켓 대표를 선임했다. 이번 인사는 글로벌 뷰티 유통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 K-뷰티 생태계 확장 가속화를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

 

전항일 대표는 이베이재팬 대표 역임 시 K-뷰티를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3년간 일본사업을 4배 성장시켰다. 신세계그룹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론칭과 G마켓의 초개인화 서비스 도입 등 이커머스 혁신 프로젝트를 주도해 온 플랫폼 전문가다. 앞으로 크레이버의 플랫폼 고도화(우마 사업부)와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스킨1004 사업부)을 이끌 예정이다.

 

크레이버는 지난해 구다이글로벌에 편입된 이후 K-뷰티 글로벌 확장 전략의 핵심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뷰티 브랜드 스킨천사는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라인을 앞세워 미국 아마존 선케어 카테고리 상위권에 오르며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성장했다. 2024년 2800억원 이상의 매출을 150여 개국 진출을 기록하며 K-뷰티 글로벌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

 

우마(UMMA)는 국내 180여 개 화장품 브랜드를 글로벌 바이어에 공급하는 온라인 뷰티 B2B 플랫폼으로 현지 물류 거점을 기반으로 한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K-뷰티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는 브랜드 입점 확대, 물류·운영 혁신을 통해 글로벌 뷰티 커머스 허브로의 도약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전항일 신임 대표는 “크레이버는 K-뷰티 글로벌 성공을 연결하는 핵심 유통 플랫폼 우마와 K-뷰티 글로벌 성장을 선도하는 스킨천사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를 전략적으로 운영해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전항일 대표 프로필]

▲1972년 출생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이베이재팬 대표이사

▲이베이코리아 대표이사

▲G마켓 대표이사

▲온라인쇼핑협회장



☞ 인사·구인·구직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클릭)

☞ 헤드헌팅 의뢰 프로세스 알아보기(클릭)

☞ 구인·구직 의뢰 바로가기(클릭)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