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헤어 디자이너’ 수도권 외 지역 결과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헤어 디자이너’> 수도권 외 지역 우수 헤어 디자이너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 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헤어 디자이너’는 국내 미용 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며 고품질의 헤어 미용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헤어 디자이너를 매년 선정한 후 대중에게 소개하기 위하여 진행한다.
평가는 지난 5월 ~ 6월 중 포털 예약 사이트 등의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전국을 지역별로 나누어 사전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수도권 외 지역은 상위 15.30% 이내의 평가를 받아 선발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를 실시했다. 최종 발표된 우수 헤어 디자이너는 총 132명으로, 수도권 외 지역 헤어 디자이너의 0.16% 이내에 해당하는 우수 헤어 디자이너가 아래의 평가 기준을 통해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평가는 헤어 미용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최종 평가를 거쳐 △친절도 △청결도 △가격의 적정성 △미용 결과 만족도 △예약 만족도 △전반적 평가 총 6가지 최종 평가 기준에 따라 우수 헤어 디자이너를 선정하였으며 발표 명단은 다음과 같다.
[명단 이미지]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최근 헤어 미용 시장은 SNS와 온라인 플랫폼의 확산으로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문 헤어 디자이너에 대한 니즈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며 “본 발표가 헤어 미용 서비스를 실제 이용한 고객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은 헤어 디자이너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사랑의 열매'를 통하여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특히 '아동결연후원사업'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정기적인 생계비·교육비·의료비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건강한 아동청소년기를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함께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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