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노출 패션 인기에... 지그재그, '보디케어' 거래액 최대 36배↑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25.07.29 ∙ 조회수 307
Copy Link

여름 노출 패션 인기에... 지그재그, '보디케어' 거래액 최대 36배↑ 27-Image

지그재그, 보디케어 상품 거래액 최대 36배 급증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에서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노출이 많은 여름 의류 인기로 보디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대비 최대 36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다.


폭염이 이어지는 데다 휴가 성수기 시즌이 다가오면서 민소매, 백리스(등이 드러나는 디자인), 마이크로 쇼츠 등 노출이 많은 의류가 인기를 끌고 있다. 길어지는 여름에 팔, 다리 등 노출이 늘어나며 해당 부위를 관리하려는 수요가 덩달아 증가해 보디케어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6월 21일~7월 20일) ‘보디케어’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배 이상(950%) 늘었다. 간편히 몸에 뿌려 사용하는 ‘보디스프레이’ 검색량은 5배 이상(412%), 거래액은 3배 가까이(199%) 증가했으며 ‘보디워시’ 거래액은 8배 이상(792%) 상승했다. 이 밖에도 ‘선크림’, ‘괄사’ 등 다양한 보디 관련 검색어가 확인됐다.


신체 노출이 늘며 흔적 커버나 톤 보정에 효과적인 상품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꾸준히 사용 시 착색 부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착색 크림'이 인기 아이템으로 급부상하며 최근 한 달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6배 이상(3538%) 급증했다. 착색 크림에 대한 관심 증가로 관련 검색량도 같은 기간 2배 이상(154%) 성장했다. 특히 ‘보디 미백크림’ 거래액과 검색량은 각각 3배 이상(226%), 9배 이상(817%) 증가하며 피부 톤 보정에 대한 수요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여름철 신체 노출 늘며 보디 관리템 각광


피부 고민을 해결해 주는 아이템도 인기다. 제모 후 털이 피부 속으로 파고드는 증상을 관리하는 ‘인그로운 헤어’ 관련 상품 거래액은 같은 기간 18배 이상(1745%) 급증했고, 검색량도 15배 이상(1467%) 크게 늘었다. 등 트러블을 완화하는 ‘등드름 케어’ 상품 거래액은 6배 이상(563%) 증가했으며, 뮬·샌들 등 발이 드러나는 신발 유행으로 ‘발 각질’ 관련 상품 거래액은 61% 뛰었다.


여름철 청결 유지에 효과적인 제품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물티슈처럼 간편히 뽑아 땀을 닦아낼 수 있는 ‘데오티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배 이상(1639%) 폭증했으며 검색량은 10배 이상(980%) 증가했다. 동기간 땀 억제에 효과적인 ‘데오드란트’ 거래액(406%)과 검색량(113%)도 상승했다.


관련 브랜드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최근 한 달간 다양한 기능성 몸 관리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 ‘비오엠’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6배 이상(2544%)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기간 향기 중심의 상품을 주력으로 하는 ‘멈칫’ 거래액은 전년 대비 4배 가까이(299%) 성장했고,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케어 브랜드 ‘플루’ 거래액은 2배 이상(184%) 증가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여름철 노출이 많은 탱크톱, 홀터넥 등이 1030 여성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고, 얼굴 피부 관리 못지 않게 등이나 팔, 다리 등을 관리하려는 수요까지 맞물리면서 보디케어 상품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기후 변화로 여름이 길어질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해당 카테고리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