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역진출 본격화 ‘힐크릭’ 오사카‧요코하마 팝업 성료
비와이엔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의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힐크릭'이 일본 내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연이어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일본 역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힐크릭은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8일까지 오사카 한큐백화점 우메다점, 7월 9일부터 15일까지 요코하마 다카시마야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이번 팝업은 지난 4월 나고야 마츠자카야 백화점에서의 첫 팝업스토어에 이은 것으로 두 곳 모두 현지 핵심 상권에 위치해있어 일본 내 제품 기획과 유통 전략을 점검하고 구체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힐크릭은 2025 S/S 일본 팝업스토어 진행을 통해 일본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국내에서 자체 기획 및 디자인한 ‘인터내셔널 라인’ 제품을 중심으로 한국 특유의 감도 높은 스타일링을 반영한 골프웨어를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스타일링 콘텐츠 및 SNS 홍보를 함께 전개하며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힐크릭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2025년 F/W 시즌부터 일본 주요 직영점 10개 매장을 중심으로 ‘K-라인’을 별도 구성해 헤비 아이템을 중심으로 시즌 제품 전개를 확대한다. 이를 통해 시즌별 전략 제품과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며 일본 내 유통 채널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힐크릭 관계자는 “일본 주요 백화점에서 연이어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며 K-골프웨어에 대한 현지 소비자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유통 확대와 마케팅을 통해 아시아 시장 내 입지를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