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29CM, 입점사 소통 채널 '파트너 스테이지' 통합 오픈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25.07.28 ∙ 조회수 455
Copy Link

무신사~29CM, 입점사 소통 채널 '파트너 스테이지' 통합 오픈 27-Image

팀무신사, 입점 브랜드 소통 채널 파트너 스테이지 통합 오픈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가 1만개 입점 브랜드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필수 콘텐츠를 한데 모은 전용 온라인 채널을 통합하여 새롭게 오픈했다. 해당 채널을 통해 입점 브랜드가 체계적으로 성장하는 데에 필요한 정보성 콘텐츠를 강화해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무신사는 현재 운영 중인 △무신사 스토어 △29CM(이십구센티미터)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 입점된 브랜드와의 공식 소통 창구로 통합 채널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MUSINSA PARTNER STAGE)’를 최근 오픈했다.


무신사는 파트너 스테이지에서 플랫폼별 운영 정책 공지와 패션 상품 트렌드 분석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 중이다. 주요 콘텐츠로는 △비즈니스 전략 △성장 솔루션 △에듀 △패션 리포트 등이 구성돼 있다. 입점사가 판매가 책정, 상품 페이지 등록법, 쿠폰 정책 등 파트너 스테이지에서 제공하는 필수 콘텐츠를 활용해 각자 상황에 맞는 비즈니스 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무신사는 품질 관리, 지식재산권(IP) 보호 등 파트너 업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분야의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별도로 제공한다. 최근에 진행했던 △의류 제품 품질 표시 사항 관리법 △소규모 스타트업을 위한 세무 기초 교육 △디자인 및 상표 보호를 통한 분쟁 예방법 등의 외부 강사 교육 프로그램을 ‘다시보기’ 서비스로 운영 중인 것이 대표적이다.


매출 성장을 희망하는 입점 브랜드 맞춤형 성장 솔루션의 일환으로 파트너 스테이지 내 AI(인공지능) 기반 ‘상품 광고 활용법’도 소개한다. 아울러 패션 리포트 섹션에서는 매월 발표하는 무신사 월간 카테고리별 랭킹 리포트를 공유한다. 또 무신사와 29CM 회원들의 검색·구매 패턴을 분석하는 ‘인기 키워드’ 정보도 제공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29CM와 글로벌 스토어 등에서 개별적으로 운영됐던 파트너 소통 창구를 하나로 통합하여 플랫폼별 운영 정책 가이드, 교육, 트렌드 인사이트 등 입점 브랜드의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실무 정보만 모아 파트너 스테이지를 한층 강화했다”라며 “앞으로도 팀무신사와 파트너 브랜드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허브로서 효용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