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키워드는 폴카 도트'" 무신사, 관련 검색량 11배↑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25.07.25 ∙ 조회수 576
Copy Link

루루서울 2025 S/S 룩북 이미지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는 올여름 '폴카 도트(Polka Dot)' 디자인 제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폴카 도트란 일정 간격으로 반복되는 동그란 점무늬를 의미한다. 한때 복고풍의 전형으로 여겨졌던 도트 무늬는 Y2K 트렌드와 맞물려 여름철 활용도 높은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오버핏의 반소매 티셔츠는 물론 여름철 외투와 바캉스 수영복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도트 무늬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무신사가 최근 한 달간(6월 25일~7월 24일) 스토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도트 블라우스(2700%) △도트 스커트(2544%) △도트 반소매(1641%) 등 관련 상품의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도트 관련 키워드를 모두 포함하면 총 검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트 패턴 아이템의 인기는 ‘무신사 월간 랭킹’에서도 확인된다. ‘에이이에이이’의 도트 스몰 레터 티’는 지난 6월 월간 랭킹에서 반소매 티셔츠 카테고리 상위권을 차지했다. 지난 4월 발매된 이후 현재까지 1만5000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튜드먼트’의 ‘폴카 도트 퍼프 슬리브 블라우스’와 ‘마조네’의 ‘시어 도트 오간자 드레스’도 각각 카테고리 상위권을 차지했다.


디자이너 브랜드도 2025 S/S 시즌에 도트 관련 아이템을 잇달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케이팝 아이돌이 착용한 원피스로 입소문을 탄 ’루루서울’은 이번 시즌에만 ‘도트 반소매 후디’, ‘도트 오프숄더 탑’과 같은 포인트 상의부터 '폴카 도트 실크 드레스', '도트 홀터 드레스', '프렌치 도트 드레스' 등 다양한 도트 패턴의 원피스를 출시했다.


이 밖에도 ▲파르티멘토우먼 폴카 도트 쉬어 후디드 재킷 ▲일리고 도트 러플 비키니 ▲필즈라이크썸머 폴카 도트 홀터넥 수영복 ▲세르 뉴 도트 이지 백 ▲마스마룰즈 래빗 에코 백 에어리 도트 등 재킷부터 잡화, 바캉스 시즌에 특화된 수영복까지 도트 패턴 인기가 두드러졌다.



무신사 관계자는 “폴카 도트는 여름철에 시원하면서도 경쾌한 인상을 줄 수 있으며 크기와 색깔에 따라 여러 무드의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라며 “여름 시즌 다양한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도트 패턴 상품을 선보이면서 도트 패턴 상품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