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프리미엄아울렛, 폭염 속 매출∙방문객 연중 최고치
폴딩도어를 설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교외형 아울렛의 비수기로 꼽히는 여름철에도 가족 단위 고객들이 몰리며 활기를 띠고 있다. 고객 중심 공간 혁신의 일환으로 전 층 고객 동선에 폴딩도어와 에어컨을 설치해 사계절 내내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이른바 ‘하이브리드 아울렛’ 전략이 통했다는 분석이다.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영)에서 운영하는 교외형 아울렛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4개점이 폭염 속 방문객과 매출이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4개점의 7월 1일부터 20일까지 매출과 방문객수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15.1%, 17.2% 늘었다.
특히 서울 낮 기온이 37.8도까지 올라가는 등 관측이 시작된 이래 7월 상순 최고 기온을 기록했던 7월 2주차(7일~13일) 기간 이들 점포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5% 증가했다. 날씨가 더울수록 매출이 더욱 가파르게 늘어난 것이다.
이 기간 방문객 수는 연중 주간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해당 기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4개점 전체 매출에서 30·4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67.3%를 기록했다. 일반적으로 야외 매장이 많은 교외형 프리미엄아울렛 특성상 비나 눈이 오거나 혹한‧혹서기에는 고객들이 쇼핑을 하는데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폭염과 폭우가 번갈아 이어지는 요즘과 같은 변덕스러운 날씨에는 교외형 아울렛 방문을 망설이는 고객들도 적지 않았다.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지난해 대대적인 공간 혁신에 나섰다.
교외형 아울렛 4개점, 7월 매출 15% UP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과 송도점은 지난해 7월 6개월간의 대대적인 공사 끝에 전 층 고객 복도에 접이식 문인 폴딩도어와 냉난방시스템(EHP)을 설치했다. 개점 당시 폴딩도어와 냉난방시스템을 갖췄던 스페이스원과 대전점도 설비를 보강했다. 교외형 프리미엄아울렛 전 층에 걸쳐 폴딩도어와 냉난방 설비를 설치한 건 글로벌 아울렛을 통틀어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최초다.
4개 점포에 설치된 폴딩도어는 9800여 개로, 총 길이만 5,622m에 달한다. 폴딩도어 한 개의 평균 길이가 0.5m, 높이 2.9m인 점을 감안하면, 축구장 2개 면적을 폴딩도어로 덮을 수 있는 규모다. 폴딩도어와 냉난방시스템 설치로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교외형 아울렛과 쇼핑몰의 강점을 모두 갖춘 ‘하이브드리형 프리미엄아울렛’으로 재탄생했다.
교외형 프리미엄아울렛 4곳 모두 지하 주차장을 갖춘 것도 쾌적한 쇼핑 환경을 만드는 데 한몫하고 있다.더불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은 점포 주변을 약 2만㎡(6000여평) 규모의 생태공원 '옐로우 스프링스'로 꾸민 바 있고, 김포점은 내부 약 450m 길이의 중앙 수로와 수로에서 이어지는 분수 광장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여유로운 산책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장필규 현대백화점 아울렛·커넥트사업부장은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아울렛 1.0 시대’를 지나 체험과 공간 혁신을 앞세운 ‘아울렛 2.0 시대’로의 진입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 중심의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어,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아울렛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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