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쉬워진 쇼핑” LF몰, 생성형 AI로 고객 경험 강화

강우현 기자 (noblekang@fashionbiz.co.kr)|25.07.24 ∙ 조회수 610
Copy Link

“더 쉬워진 쇼핑” LF몰, 생성형 AI로 고객 경험 강화 3-Image


LF(대표 오규식 김상균)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고객의 효율적인 구매 결정을 돕고자 생성형 AI 기술의 활용 범위를 적극 확대한다. ‘제품 정보 자동 생성’ ‘코디 추천 시스템’ 도입 등 기술 고도화를 통해 고객 맞춤형 쇼핑 환경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LF몰은 최근 넘치는 정보 속에서 고객이 정교하고 직관적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상품 상세 페이지의 UI를 전면 개편했다. 상품 설명 영역에 AI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콘텐츠 품질과 쇼핑 경험을 모두 높였다. MD가 상품 등록 시 제품 이미지와 필수 정보만 업로드하면, AI가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 설명 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브랜드 로고·소재·컬러·사이즈 등 정보를 정해진 템플릿에 자동 배치한다. 생성한 콘텐츠는 MD가 최종 검수한 후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제품에 대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다. 템플릿도 일관되게 구성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구조로 개선했다. 또 자동화 시스템 도입으로 기존에 MD가 직접 작성하던 상품 설명 작업 업무가 약 10배 빨라져 고객은 신상품을 더욱 신속하게 접할 수 있다. 현재 자사 브랜드를 중심으로 적용 중이며, LF몰은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템플릿과 사용성을 지속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고객의 쇼핑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AI 기반의 코디 추천 기능도 새롭게 도입했다. LF몰은 2024년 고객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 제안에 대한 니즈를 확인했다. 기존의 ‘함께 코디된 상품’을 넘어, 스타일 조합과 실사용 패턴을 고려한 맞춤형 추천까지 가능해졌다. LF몰은 MD들이 수기로 구축해 온 23만 건의 코디 데이터를 AI에 학습시켜, 상의-하의-액세서리 간의 조합뿐만 아니라 색상, 계절, 그리고 각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행동 패턴까지 고려한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고객은 상품을 일일이 검색하지 않아도 어울리는 제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쇼핑 편의성은 물론 실질적인 구매 결정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LF몰 관계자는 “오래 시간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신 기술을 접목해 보다 향상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니즈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LF몰은 이번 AI 기반 기술 도입 외에도 디지털 기능 전반의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앱테크’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버티컬 패션 앱 최초로 데일리 기반 위젯을 도입했으며, 앱카드 결제 서비스, 실시간 챗봇 상담 확대, 원클릭 결제, MY사이즈 론칭 등 다양한 기능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고객에게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