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세일 솔루션' 마들렌메모리, 15억 추가 투자 유치… 총 36억 규모
브랜드 리세일 솔루션 ‘릴레이’를 운영하는 마들렌메모리가 신용보증기금과 엠와이소셜컴퍼니(MYSC)로부터 총 15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이로써 총 36억 원 규모의 Pre-A2 투자 라운드를 최종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에는 임팩트 투자에 강점을 가진 MYSC와 함께,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동시에 평가하는 신용보증기금이 새롭게 참여하며 마들렌메모리의 브랜드 리세일 시장 내 선도적 입지와 확장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앞서 마들렌메모리는 에이벤처스,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 Pre-A2 라운드를 시작했으며, 이번 후속 투자 유치를 통해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종료하게 됐다. 마들렌메모리는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리세일을 브랜드 서비스화하는 솔루션 릴레이를 중심으로, 리세일의 SaaS화 및 유통 채널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코오롱FnC 시작, 현대 ·롯데백화점 파트너로
코오롱FnC의 자사몰 전용 리세일 마켓 'OLO 릴레이 마켓'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의 브랜드 인증 리세일 서비스를 선보여 왔으며, 올 하반기에는 LF의 자사몰 전용 리세일 마켓 역시 오픈 예정이다. 또한 지난 5월 현대백화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의 중고 의류를 H.Point로 보상하는 '더현대 바이백 서비스'를 론칭했고, 유사한 구조로 7월에는 롯데백화점과 '리얼스 그린 리워드' 서비스를 론칭, 솔루션 적용 범위를 유통사로 확장하며 리세일 시장을 개편하고 있다.
변준재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심사역은 “마들렌메모리는 패션 산업의 ESG 전환 흐름 속에서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강력한 파트너십 모델을 갖춘 기업”이라며 “MYSC는 임팩트 투자 기관으로서 마들렌메모리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가치를 함께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황정진 마들렌메모리 이사는 “지속 성장하는 소비자들의 리세일 수요를 브랜드와 유통사의 새로운 고객 접점으로 전환해 기업에게는 변화하는 패션 시장 구조에 최적화된 신규 수익 카테고리를,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소비 가치를 충족하는 고품질의 리세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기술 고도화와 제휴 채널 확장을 통해 리세일의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