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웨이, AI 사진 검색 기능 도입 'AI로 쇼핑 경험 강화'
명품 거래 플랫폼 필웨이(Feelway)가 AI 기술을 활용한 ‘사진 검색’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며 쇼핑 경험 혁신에 나선다. 이번 서비스는 소비자가 직접 촬영하거나 캡처한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해당 이미지와 유사하거나 관련성 높은 상품을 필웨이 플랫폼 내에서 빠르게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진 검색 기능은 기존의 텍스트 중심 검색 방식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상품명을 몰라도 이미지만으로 탐색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특히 브랜드, 카테고리, 색상 등을 기준으로 유사도를 분석해 검색 결과를 도출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더욱 정교하고 직관적인 명품 탐색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 검색 기능이 상품명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하는 ‘목적형 구매’에 최적화되어 있다면 필웨이의 사진 검색 서비스는 20여년 동안 이어져온 필웨이의 방대한 명품 아카이브를 기반으로, 고객이 갖고 있는 사진 만으로도 손쉽게 제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와 같이 AI 기술이 결합된 기능은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흐름을 제안하며 검색 실패율은 줄이고 만족도는 높이는 방향으로 최적화됐다.
고객들은 우연히 본 가방의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유사한 브랜드와 스타일의 상품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필웨이의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는 가격, 상품명, 구매 옵션까지 모두 연동되어,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어 고객 경험을 개선시켰다.
필웨이 관계자는 “필웨이만의 AI 사진 검색 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쇼핑 만족감과 더 높은 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과 서비스 만족도를 위한 기술 도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