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록스 대체하는 나이키?" 크림이 분석한 6월 여름 소비 트렌드
네이버의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대표 김창욱)이 6월 한 달간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반팔· 슈즈·아이웨어 패션 카테고리에서 변화를 이끈 ‘스위치 서머(Switch Summer)’ 아이템 3종을 발표했다. 크림이 선정한 스위치 서머 상품은 ▲크롬하츠 반팔 티셔츠 ▲나이키 리액트 X 리주버네이트 ▲접는 선글라스다.
여름 시즌을 맞아 반팔 티셔츠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6월 첫째 주 ‘크롬하츠 반소매 티셔츠’ 키워드 검색량은 전주 대비 1785%(약 19배) 급증했다. 입문 아이템인 ‘홀스슈 로고 포켓 티셔츠 블랙’의 저장수도 같은 기간 168% 늘었다.
크롬하츠는 티모시 샬라메, 드레이크 등 글로벌 셀럽들은 블랙핑크 리사, 배우 박규영 등 국내에서도 다양한 셀럽들이 크롬하츠 반팔 착장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셀럽들의 데일리룩으로 알려지면서 기존 마니아층을 넘어 여름철 반팔 시장에서 보다 캐주얼한 브랜드로 인식됐고, 이에 따라 크림 내 검색량 또한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여름 슈즈 카테고리에서는 ‘나이키 리액트X 리주버네이트’가 떠오르고 있다. 6월 초 크림 내 거래량이 단 3일 만에 855% 증가하며 급상승 랭킹 1위에 올랐다. 슬리퍼처럼 신고 벗기 쉬운 구조에 스니커즈형 실루엣과 통기성을 더한 이 모델은 여름철 스타일과 착용 편의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호응을 얻었다.
아이웨어 카테고리에서는 접는 선글라스가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5월 말, 젠틀몬스터 X 브랏츠의 ‘포켓 컬렉션’ 티징 영상이 좋아요 58만건을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았고,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도 급증했다. 실제 크림에서 해당 영상 공개 이후 몽벨 ‘트레킹 안경 블랙 그레이’의 저장 수가 이틀 만에 2배 성장했으며, 6월 한 달간 거래량도 전월 대비 35% 상승하기도 했다.
크림은 러닝 인구 1000만명 돌파와 여름 휴가철 수요가 맞물리며 접이식 구조와 포켓 사이즈의 휴대성,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접는 선글라스가 트렌드 변화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크림 관계자는 “기존의 여름 소비와 다른 양상의 아이템을 중심으로 여름 트렌드를 흐름을 분석했다”라며 “향후에도 검색량이나 저장수,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즌별 트렌드를 면밀히 분석해 소비자와 셀러 모두에게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