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태자, 커넥트현대 ‘청주행복상회’ IP 특화 매장 시공 및 IP 커머스 주도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_report@fashionbiz.co.kr)|25.07.04 ∙ 조회수 467
Copy Link

주식회사 태자, 커넥트현대 ‘청주행복상회’ IP 특화 매장 시공 및 IP 커머스 주도 27-Image

사진: 주식회사 태자 제공

 

주식회사 태자가 현대백화점의 신개념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현대 청주’ 4층에 조성된 로컬 매장 ‘청주행복상회’의 시공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약 50평 규모의 매장을 주식회사 태자가 지난 6월 1일부터 21일까지 시공을 진행했으며, 매장 운영은 청주 지역 작가 협동조합 ‘여유리에’가 맡는다.

 

주식회사 태자는 국내 IP 커머스 전문 기업으로, 프랑스의 AI 기반 트렌드 예측 전문 기업 Heuritech의 국내 파트너사로 활동 중이며, 팬덤 IP 상품 수요 예측 등 첨단 기술 기반의 IP 커머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최고심, 패러블엔터테인먼트, 메타코미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IP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협업해 IP 커머스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의 디자인 콘셉트는 태자가 직접 기획·개발했으며,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 구현에 중점을 두었다. 시공은 태자의 파트너사인 에이팀디자인이 담당해 IP 특색에 맞춘 매장 인테리어를 구현했다.

 

태자와 에이팀디자인의 협업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차별화된 공간 연출을 통해 주목받았다. 태자가 설계한 디자인 콘셉트와 에이팀디자인의 인테리어 시공 역량이 결합되어, IP와 프리미엄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커넥트현대 청주는 쇼핑, 문화, 예술, 식음료가 융합된 복합 공간으로, 각 층에는 트렌디한 브랜드와 전시·체험 공간, 라이브 공연 등이 마련되어 있다. 태자는 이러한 공간적 특성을 반영해, ‘청주행복상회’가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지역의 문화, 예술,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복합 IP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획·시공을 진행했다.

 

주식회사 태자는 이번 ‘청주행복상회’ 프로젝트를 통해 IP 커머스와 디자인 콘셉트 개발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공간 디자인과 시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