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비, '동반 성장 프로그램' 도입... 중소형 셀러 매출 128% 늘었다
트렌비 '동반 성장 프로그램' 성과
글로벌 명품 플랫폼 트렌비(대표 박경훈)는 셀러 동반 성장 프로그램을 도입한 결과, 중소형 셀러들의 5월 매출이 전월대비 평균 128% 성장했다고 밝혔다.
트렌비는 중소형 셀러들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과 성장을 지원하고자 동반 성장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다각적인 지원책을 선보여왔다. 지난 4월에는 파트너사의 유동성 부담 해소를 위해 정산 주기 단축 및 분담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 바 있다. 이어 파트너 상생 TF를 발족해 셀러들과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파트너 허브 사용성 개선과 셀러 맞춤 프로모션 체계 구축 등의 성과를 이뤄내기도 했다.
특히 셀러별 적합한 프로모션을 제안하고 거래액을 높일 수 있는 컨설팅을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모션 시스템에 파트너사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익월 세일즈 리포트를 프리뷰 형식으로 제작해 셀러가 주력으로 소싱해야 하는 브랜드 및 상품군에 대한 정보나 판매 성과를 올릴 수 있는 팁을 월간 레터로 공유한 부분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이처럼 중소형 셀러들과의 동반 성장에 힘쓴 결과 새상품 파트너사의 경우 절대 증감액 기준 거래액이 최대 1억원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 파트너사들은 4월 대비 5월 매출 신장률이 207%에 달했다. 기존 중위권에 있던 중고 파트너들이 셀러 동반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전반적인 고성장을 이룬 덕분에 상위권으로 도약하기도 했다.
트렌비는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지속 추진하고자 오는 9월 15일까지 중소형 셀러를 대상으로 한 수수료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중소형 셀러들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높은 판매 수수료와 더딘 현금 흐름 개선을 위해 실질적인 비용 부담을 낮추고자 기획됐다. 직전 3개월 평균 총거래액이 오천만원 이하 또는 월 주문 300건 이하의 중소형 셀러라면 약 30%의 수수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후에는 동반 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중소형 셀러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광고 구좌도 적극 마련할 예정이다. 새상품 파트너사 위주로 운영되던 광고 구좌를 전면 개편해 중고 파트너를 위한 광고 구좌를 확충하는 등 셀러들에게 균등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중고 셀러들은 광고 구좌를 통해 상품 노출을 늘림으로 거래액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트렌비 관계자는 "셀러의 성장이 곧 플랫폼의 성장이라는 기조 아래 다양한 지원책을 도입한 결과 파트너사의 평균 매출이 눈에 띄게 상승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셀러들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도입하며 파트너사들이 믿고 거래할 수 있는 든든한 조력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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