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뗑킴, 글로벌 캠페인 이후 해외 판매량 121% 급증
하고하우스(대표 홍정우)의 투자 브랜드 ‘마뗑킴’이 글로벌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해외 시장 진출 및 매출 확대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마뗑킴은 올해 3월부터 미국을 비롯한 영국, 멕시코, 폴란드의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했다.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약 400여 명의 해외 인플루언서들과 협력해 총 1억6000만명 팔로워를 대상으로 K-패션 대표 주자인 마뗑킴을 소개했고, 마뗑킴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감각적인 스타일을 해외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틱톡, 인스타그램 등에서 주로 활동하는 각국의 인플루언서들은 마뗑킴 의류와 악세서리 등을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링 콘텐츠를 자신의 SNS에 선보였고,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실제로 미국 LA 기반 메가 인플루언서 가빈 매그너스(@gavinmagnus)의 경우 틱톡에서 마뗑킴 비니 모자 하나로 총 700만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니콜 사헤비(@nicolesahebi)는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마뗑킴 오늘의 패션(OOTD)으로 250만 조회수를 달성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캠페인 효과는 마뗑킴 제품에 대한 관심과 구매로 이어졌다. 캠페인 이후 마뗑킴 홈페이지 유입률은 4개국 평균 약 98% 이상 증가했고, 해외 전체 판매량은 약 12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마뗑킴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실질적인 성과를 통해 K-패션의 가능성과 위상을 증명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2030 MZ세대들의 전폭적인 지지는 향후 마뗑킴의 성장 동력에 긍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고하우스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캠페인은 마뗑킴이 추구하는 독창적인 가치와 스타일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예상보다 훨씬 뜨거운 해외 반응에 놀랐고, 앞으로도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뗑킴은 탄탄한 국내외 팬덤과 인지도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는 일본과 타이완, 홍콩에 신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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