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세일 성과 톡톡' LF몰, 서머슈퍼세일 일주일간 1만명 방문
LF(대표 오규식 김상균)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 ‘서머슈퍼세일’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16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진행한 기획전에는 51만명 이상이 방문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러한 성과를 낸 데는 '시간 한정 프로모션'과 '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전략'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특히 4시간·24시간 타임세일 이벤트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달 18일 오전 10시에 진행된 ‘4시간 초특가 프로모션’으로 3억5000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으며, 당일 입점 브랜드의 거래액도 전일 대비 2배로 뛰었다. 매일 오전 10시, 24개 여름 아이템을 하루 동안 특가로 선보인 ‘원데이 특가’의 구매 고객 수 또한 전주 대비 1.7배 증가했다.
고객 취향을 반영한 큐레이션 전략 역시 효과를 거뒀다. LF몰은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트렌디한 여름 상품을 엄선해 제안했으며, 실제로 여름 슈즈, 백, 반팔 티셔츠 등 계절성 인기 아이템 중심으로 주요 카테고리에서 호응을 이끌었다.
상위 20개 베스트셀러 중 절반 이상이 샌들류였으며, '핏플랍' 킨' '질바이질스튜어트'의 샌들과 슬리퍼 등 여름 신발 주문 고객은 전주 대비 64% 성장했다. 라탄백, 네트백 등 여름 소재 중심의 잡화 거래액도 입점사 기준 전주 대비 2.5배 상승했다.
남성 의류 부문에서는 반팔 티셔츠를 중심으로 거래액이 전주 대비 213% 급증했다. 특히 'TNGT'의 플리츠, 시어서커 팬츠 등 트렌디한 여름 패션 아이템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역시즌 특가 제품에 대한 수요도 높았는데, '알레그리' '질스튜어트뉴욕' 등 컨템퍼러리 브랜드의 역시즌 구스다운 특가 제품이 실속 소비층의 선택을 받으며 판매로 연결됐다.
이와 함께 진행한 SNS 콘텐츠 마케팅도 구매 전환에 큰 역할을 했다. 21만 팔로워를 보유한 LF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여름에 들기 좋은 가방’, ‘여름철 남/녀 스타일링’을 주제로 총 3편의 릴스를 업로드했으며, 소개된 제품의 거래액은 전주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LF몰 관계자는 “타임세일과 큐레이션을 결합한 전략이 고객의 구매 욕구를 효과적으로 자극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와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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