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간 5억, 신규 고객 1000명... 몽벨 '플래그십 4주년 감사제' 대성공
몽벨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4주년 기념 감사제 현장 전경
엠비케이코퍼레이션(대표 노영찬)의 '몽벨'이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4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감사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몽벨 분당스퀘어점과 일산드포레점에서 진행했는데, 역대 최고 실적인 총 5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간 행사 대비 매출은 60%, 방문객 수는 50% 늘었고 특히 신규 고객 유입이 1000명 이상 확대돼 브랜드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뚜렷하게 증가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한다.
무엇보다 몽벨 측은 브랜드 주 고객층이 2030세대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고 설명했다. 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한 프로모션이 젊은 세대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돼 2030 고객 유입과 구매 전환율이 크게 증가했고 이들의 참여가 전체 실적을 견인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영했다는 것.
그 관심을 반영하듯 행사 기간 중 고어텍스 재킷, 백팩 등 2030 고객이 선호하는 주요 상품군이 특히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다. 몽벨의 기술력을 반영한 기능성 의류와 용품 등 다양한 시즌 아이템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으로 보인다.
몽벨 관계자는 "이번 감사제를 통해 2023년 하반기부터 변화해 온 브랜드 고객층이 젊은 세대로 확실히 자리 잡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2025년부터 몽벨 제품의 직수입 전환이 본격화됨에 따라,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 경험 역시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제품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