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플러스 사이즈 라이브 방송' 30만명 몰렸다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25.06.18 ∙ 조회수 463
Copy Link

지그재그, '플러스 사이즈 라이브 방송' 30만명 몰렸다 27-Image

사진=지그재그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에서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최근 플러스 사이즈 카테고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1030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취향과 체형을 존중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플러스 사이즈 상품에 대한 고객 선호와 수요가 급증한 것이다. 단순한 사이즈 확장 개념을 넘어 자신의 체형을 당당하게 표현하고 스타일링하는 문화가 자리 잡는 가운데, 지그재그는 고객 니즈를 빠르게 반영한 콘텐츠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그재그가 지난 지난달 26일 밤 9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한 플러스 사이즈 라이브 방송에는 30만명의 시청자가 몰렸다. 플러스 사이즈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대표 쇼핑몰 6곳의 봄·여름 신상품 및 베스트셀러를 직접 착용하고 고객과 실시간 소통하며 참여도를 끌어올린 결과다. 라이브 방송 상품 무료배송, 15% 할인 쿠폰 등의 혜택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해당 방송에 참여한 스토어들의 26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했다.


특히 민소매, 뷔스티에 등 레이어드 패션에 유용한 상의를 선보인 ‘코코앤유'의 라이브 당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0% 급증했으며, 인플루언서 방송 착용으로 화제몰이에 성공한 '이블렛by제이스타일' 거래액은 219% 성장했다. ‘로렌하이’와 ‘로미스토리’의 거래액도 각각 150%, 165% 상승했다. 앞서 4월에도 ‘빅사이즈 연합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며 참여 쇼핑몰 거래액이 전주 동요일 대비 347% 증가하는 등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했다.


지그재그는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2025 여름 직잭팟’에서도 플러스 사이즈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여름 직잭팟’은 상반기 중 가장 많은 스토어가 참여해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대형 프로모션으로, 직잭팟 참여 스토어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3% 쿠폰팩을 전 고객에게 지급한다. 이블렛by제이스타일, 코코앤유, '올핏클로젯' 등 플러스 사이즈 카테고리 인기 스토어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최근 패션 소비 트렌드는 사이즈 표준화보다 개인의 체형과 개성을 반영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라며 "지그재그는 여성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대표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고객이 체형과 취향에 맞는 상품을 쇼핑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