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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락스, 한국 시장 직진출… 전 라인업 직접 전개
백의재 기자 (qordmlwo@fashionbiz.co.kr)|25.06.17 ∙ 조회수 3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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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락스코리아(대표 폴 안토니 웨이크 필드)의 영국 헤리티지 슈즈 브랜드 ‘클락스(Clarks)’가 올해 브랜드 200주년을 맞아 한국 시장에 직진출 체제로 전환했다. 클락스 오리지널스(Clarks Originals), 프리미엄, 에센셜 등 전 제품군을 영국 본사와 동일한 라인업으로 직접 선보일 계획이다.
클락스코리아는 이번 전환을 통해 기존에 국내에서 보기 어려웠던 상품군을 포함한 전 라인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며, 글로벌 프로모션 및 일본 법인(클락스재팬)과의 협업을 통해 아시아 시장 내 일관된 브랜드 전략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오는 2025 F/W 시즌에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커스텀 협업, 글로벌 브랜드와의 컬래버 제품도 국내에서 우선 공개할 예정으로, 헤리티지와 현대적 감각이 결합된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클락스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직진출은 클락스의 브랜드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전달하고, 국내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전환점”이라며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협업 라인을 통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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