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뎁트, SSG랜더스·이마트와 협업… 첫 오프라인 체육대회 컬렉션

강우현 기자 (noblekang@fashionbiz.co.kr)|25.06.10 ∙ 조회수 709
Copy Link

피뎁트, SSG랜더스·이마트와 협업… 첫 오프라인 체육대회 컬렉션 3-Image


워즈코퍼레이션(대표이사 노지윤)의 스포츠웨어 브랜드 ‘피지컬에듀케이션디파트먼트(PHYPSDEPT, 이하 피뎁트)’가 프로야구단 SSG랜더스, 이마트가 함께한 협업 컬렉션 ‘피뎁트 체육대회’를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피뎁트가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는 스포츠 캠페인 ‘피지컬100’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야구를 주제로 한 컬렉션과 함께 ‘체육대회’ 콘셉트로 스포츠 경험을 현대적으로 해석했다.

 

피뎁트는 체육학과와 체육부에서 영감을 받은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기능 중심의 운동복을 넘어 감성적이고 자유로운 움직임을 중심에 둔 스포츠웨어를 전개하는 브랜드다. ‘플레이 프리(PLAY FREE)’라는 슬로건 아래, 유니폼을 현대화해 누구나 자연스럽게 입고 즐길 수 있는 활동복을 제안하며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피뎁트, SSG랜더스·이마트와 협업… 첫 오프라인 체육대회 컬렉션 555-Image


이번 협업에서는 단순한 유니폼 협업을 넘어, 야구장이라는 상징적인 공간 안팎에서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브랜드 경험을 제안한다. SSG야구단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와 피뎁트의 여유로운 실루엣, 시그니처 그래픽을 조화롭게 활용해 조화를 이루며, 야구장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자연스럽게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홈런’을 상징하는 피뎁트의 시그니처 스타테일 그래픽으로 경기장의 승부를 넘어, 각자의 삶에서 도전하고 전진하는 이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베이스볼 셔츠, 스포츠 저지, 그래픽 티셔츠, 반다나 백, 쇼퍼백, 인형 키링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오는 6월 13일에는 인천 SSG랜더스 문학경기장에서 ‘피뎁트 체육대회’라는 콘셉트로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한다.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오프라인 이색 체험형 이벤트로, 제품과 브랜드 철학을 단순히 보여주는 것을 넘어 고객이 직접 보고, 입고,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피뎁트, SSG랜더스·이마트와 협업… 첫 오프라인 체육대회 컬렉션 1201-Image


행사 현장에서는 ▲AR 포토 필터 체험 ▲브랜드 인스타그램 팔로우 인증 이벤트 ▲현장 구매 고객 대상 한정 굿즈 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특히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일반 고객이 직접 시구와 시타에 참여하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이 외에도 일부 협업 제품을 현장 한정가로 선보이는 ‘핍스마트 바겐세일’ 팝업 존도 함께 운영한다.

 

피뎁트 관계자는 “SSG랜더스, 이마트 팬들과 함께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피뎁트 체육대회’라는 콘셉트를 통해 스포츠가 특정한 누군가의 것이 아닌 모두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라이프스타일 경험이 되길 바란다”라며 “특히 이색 오프라인 체험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철학을 보다 진정성 있게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전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