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장마철 앞두고 '레인웨어' 검색량 2배↑
999휴머니티 x 락피쉬웨더웨어 협업 컬렉션 룩북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가 장마철을 앞두고 최근 '레인 웨어(Rainwear)' 관련 아이템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신사가 지난 5월 한 달간 스토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레인부츠(140%) △레인재킷(116%) △우산(99%) 등 우천 관련 상품의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예년보다 빠른 장마 예보와 함께 갑작스러운 집중호우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레인부츠의 인기는 '무신사 월간 랭킹'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5월 월간 신발 카테고리 랭킹에서 '문스타 810s 마르케 모디' 차콜과 화이트 컬러가 10위권에 올랐고, '헌터 오리지널 플레이 숏 레인부츠' 역시 상위권에 랭크되며 시즌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이러한 본격적인 고객 수요 확대에 맞춰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스포츠 브랜드까지 다양한 장마 시즌 신제품이 발매되고 있다. '락피쉬웨더웨어'는 최근 떠오르는 디자이너 브랜드 '999휴머니티'와 협업한 신규 컬렉션을 지난 2일 공개했다. 999휴머니티의 심볼 로고 패치를 적용한 미니멀한 디자인의 '샤이니 에비 레인 부츠'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 '휠라'도 지난 6일 고프코어 무드를 반영한 '페이토 부츠'를 출시했다. 발목과 발등을 감싸는 스트링 디테일과 발수 기능성 패브릭의 조합이 특징이며,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충족시키는 유니크한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우천 시 활동성을 높이는 기능성 의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윈드브레이커로도 불리는 '바람막이'는 지난 5월 무신사 스토어 검색량 기준 2위에 오를 만큼 큰 호응을 얻었다. 대표적으로 '아크테릭스 스쿼미시 후디' '무신사스탠다드 스포츠 슈퍼 라이트 바람막이'가 지난 5월 스포츠 아우터 카테고리에서 각각 1, 2위에 올랐다.
장마철 패션에 특화된 브랜드도 주목할 만하다. 덴마크 기반 컨템퍼러리 브랜드 '레인스(RAINS)'는 지난 5월 무신사에 새롭게 입점해 2025 S/S 컬렉션을 선보였다. 레인스는 북유럽의 잦은 비에 대응해 개발된 시그니처 방수 원단을 바탕으로 재킷, 가방, 모자 등을 전개하며 유럽과 미국 등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예년보다 빠른 장마와 잦은 비 예보에 따라 방수∙발수 기능이 있는 실용적인 패션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번 여름 시즌에는 무신사가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제안하는 레인웨어 신상품으로 비 오는 날에도 스타일리시한 장마철룩을 완성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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