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션 대표 브랜드 뉴욕 집결" 글로벌링크벤처스, 대규모 팝업 연다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25.06.04 ∙ 조회수 453
Copy Link

 

뉴욕을 기반으로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돕는 '글로벌링크벤처스(Global Link Ventures, 이하 GLV)'가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대규모 팝업 행사 ‘K-CLUSTER POP-UP’을 연다. 슬로건은 ‘Assembled in K-Fashion, Unboxed in New York’로 국내 대표 브랜드를 한곳에 ‘결집(Assembled)’해 글로벌 무대에 ‘공개(Unboxed)’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행사는 단순 전시를 넘어 ▲현장 판매 ▲바이어 네트워킹 ▲브랜드 피칭 ▲콘텐츠 제작 등 실질적인 글로벌 시장 진입 프로그램을 총망라한다. GLV관계자는 “한국 브랜드가 미국 소비자와 바이어의 생생한 피드백을 직접 받으며 제품과 마케팅을 현지화 할 절호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최근 K-패션은 MZ와 한류 매니아 고객층의 꾸준한 관심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 시장성을 인정받아 왔다. 그러나 온라인 판매 중심 구조는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력을 온전히 전달하기에 한계가 있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팝업은 실제 해외 소비자·바이어와 대면 접점을 형성해 K-패션의 강점을 증명할 수 있는 전략적 의미가 있다.

 

현재 GLV는 패션 & 라이프스타일 분야 국내 브랜드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관계자는 “이번 K-CLUSTER POP-UP을 연례 행사로 발전시켜 뉴욕 내 K-패션 허브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무대 도전을 준비하는 국내 브랜드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