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라부르켓’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수익금 기부
신세계인터내셔날(뷰티리빙 부문 대표 김홍극)의 스웨덴 내추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부르켓(L:A BRUKET)’이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판매 수익 일부를 환경 단체에 기부하고 6월 한 달간 특별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라부르켓은 매년 대표 제품인 스프루스와 히노키 라인의 글로벌 판매 수익 일부를 스웨덴 산림 보호 단체 ‘네츄라벳(Naturavet)’에 기부하고 있다. 올해도 지난 1년간의 판매 실적을 기준으로 판매 수익금의 5%를 해당 단체에 전달할 계획이다. 스프루스 라인은 자몽과 전나무 향이 어우러져 상쾌하면서도 청량한 북유럽 숲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바디워시, 로션, 스크럽 등 다양한 바디케어 제품으로 구성했다.
국내에서 가장 매출 비중이 높은 향인 히노키 라인은 삼나무와 넛맥을 기본으로 유향과 페퍼 향을 더해 차분하고 평온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라부르켓 전체 홈 프래그런스 카테고리 매출의 약 40%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으며 디퓨저와 리넨워터, 캔들 등의 홈 프래그런스 제품부터 핸드크림, 바디케어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라부르켓은 환경의 날을 기념해 소비자들도 지속 가능한 소비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6월 한 달간 스프루스와 히노키 라인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바디 제품 구매 시 55ml 용량의 스프루스 바디케어 제품을 증정하며, 두 개 이상 구매 시에는 정품 사이즈의 바디워시 혹은 바디로션 제품을 증정한다.
라부르켓은 브랜드의 정체성인 자연과 산림보호를 위해 환경친화적인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에는 얼루어 코리아가 매년 주최하는 환경 문화 오프라인 캠페인 ‘2025 얼루어 그린 캠페인’에 참여해 브랜드 부스를 운영했다. 라부르켓의 자연과 환경에 대한 철학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제품 체험존과 SNS 이벤트 등을 통해 일상 속에서 친환경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접할 기회를 마련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라부르켓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단순 할인 행사를 넘어 브랜드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소비자와 함께 나누고자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소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부르켓은 2008년 스웨덴 서부 해안 마을 바르베리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지난 2020년 국내에 론칭했다. 스웨덴 청정 해역에서 채취한 해초와 바다 소금 등 자연 유래 성분을 바탕으로 기능 중심 제품을 개발하며,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 사용과 자원 절약을 위한 대용량 제품 운영 등 친환경 생산 방식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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