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플랫폼 업계, 여름맞이 대규모 할인전으로 '고객몰이' 총력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25.06.02 ∙ 조회수 1,152
Copy Link

패션 플랫폼 업계, 여름맞이 대규모 할인전으로 '고객몰이' 총력 27-Image

이미지=픽사베이


패션 플랫폼 업체들이 여름맞이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 경쟁에 돌입했다. 자사 플랫폼에 특화된 할인 혜택을 비롯해 기획전, 고객 참여 이벤트, 라이브 방송 등 각기 다른 콘텐츠 및 혜택을 통해 '고객 몰이'에 나선 것이다. 


먼저 카카오스타일(서정훈)에서 운영하는 '지그재그'는 론칭 10주년 감사 프로모션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퍼빗' '케이클럽' '에드모어' '아틀리에나인' '도로시와' 등 쇼핑몰과 브랜드 패션을 포함한 총 3200개의 스토어가 참여한다. 상품 할인은 최대 90%까지 적용하며, 20% 할인 쿠폰팩과 무료 배송 이벤트까지 스토어별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인기 상품을 높은 할인가로 선보이는 '릴레이 라이브 방송'을 비롯해 출석체크 고객 참여 이벤트, 릴레이 눈치게임, 케이크 파티, 랜덤 쿠폰 뽑기, 빙수 파티 등 차별화된 이벤트를 전개해 고객과 활발히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패션 플랫폼 업계, 여름맞이 대규모 할인전으로 '고객몰이' 총력 828-Image

W컨셉 더블유위크


더블유컨셉(대표 이주철)의 패션 플랫폼 ‘W컨셉’도 이달 15일까지 올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 '더블유위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보다 규모를 2배 키워 총 1600억원 물량을 준비한 점이 특징이다. 주요 혜택으로는 '24시간 브랜드 세일∙특가' '72시간 카테고리 페스타' '신규 가입 고객 패키지' '추구미 테스트' '럭키드로우' '배송비딜' '라이브 방송'과 최대 90%의 할인 등이 있다.


특히 매일 오전 10시에 최대 85% 할인가 적용된 24시간 브랜드 세일과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72시간 카테고리 페스타를 열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 또한 전 카테고리 12%부터 최대 90%까지 할인되는 럭키 쿠폰을 비롯해 MBTI 기반 패션 성향 테스트, 최대 200만원 상당의 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럭키드로우, 라이브 방송 등 풍성한 이벤트를 제안한다.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의 '29CM'는 올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2025 여름 이구위크'를 열어 패션·라이프스타일 제품을 대거 제안한다. 오는 14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25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 총 29만5000여개 제품을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럭키 쿠폰과 럭키 박스 이벤트를 기획해 높은 할인율을 적용한 상품을 제안하는가 하면, 800개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최대 29 할인된 가격으로 공개하는 '앙코르 입점회'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실시간 라이브 방송 '29라이브', 무신사 스퀘어4에서 진행하는 '체험형 팝업스토어' 이구갤러리에서 운영하는 '여름 이구위크 오프라인 특별 기획전'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프로모션으로 소비자 접점을 키울 전망이다. 


패션 플랫폼 업계, 여름맞이 대규모 할인전으로 '고객몰이' 총력 2070-Image

하고 슈퍼 위크


패션 플랫폼 '하고'를 운영하는 하고하우스(대표 홍정우) 또한 할인 페스티벌 '하고 슈퍼위크'를 6월 한 달간 실시한다. 1000개 브랜드를 최대 95% 할인가로 제안해 고객 관심도를 높였으며 세분화된 쿠폰 혜택과 신규 고객 대상 적립급, 구매와 이벤트 등 고객 유입을 위한 여러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하고의 단독 브랜드 큐레이션 '하고에딧'은 이번 행사를 위해 첫 라이브 방송도 기획했다. 하고에딧은 일상 속에서 고민 없이 코디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단독 브랜드를 매월 선별 및 제안하는 카테고리로, '마뗑킴' '시엔느' '던스트' 등 인기 브랜드의 라이브 콘텐츠를 통해 구매율 향상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LF 계열사 트라이씨클(대표 유은규)의 패션 전문몰 ‘하프클럽’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오는 6일까지 '온리 하프위크'를 선보인다. 63개 브랜드의 다양한 여름 필수 아이템을 큐레이션해 최대 92% 할인가로 제안하며, 3040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요일별 브랜드 큐레이션'을 함께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매일 2개의 인기 아이템을 선정해 공동 구매 방식으로 최저가에 상품을 제공하고, 매일 4개의 인기 여름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하프클럽은 최대 36% 할인 쿠폰, 타 판매처 대비 더 저렴한 가격이 있을 경우 차액을 적립금으로 보상하는 ‘최저가 보상제’도 함께 운영해 이용자 만족도를 꾸준히 끌어 올린다는 목표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