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멜로우 x 아티스트 까데호 ‘DMZ 뮤직 페스티벌’ 참여

강우현 기자 (noblekang@fashionbiz.co.kr)|25.05.27 ∙ 조회수 329
Copy Link

커스텀멜로우 x 아티스트 까데호 ‘DMZ 뮤직 페스티벌’ 참여  3-Image

커스텀멜로우 x 까데호 협업 티셔츠를 입은 까데호 멤버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의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가’가 강원도 철원 고석정 일대에서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개최하는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 2025’에 공식 참여하며 고객 접점 확장에 나선다. 국내 재즈·펑크 밴드 ‘까데호’와 협업해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은 ‘음악을 통한 자유와 평화의 회복’을 주제로 한 국내 유일의 평화 콘셉트 뮤직 페스티벌로, 분단의 상징인 DMZ 인근에서 열린다. 매년 1만명 이상의 관객이 찾으며, 2030 비중이 80% 이상에 달하는 감도 높은 문화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커스텀멜로우 x 아티스트 까데호 ‘DMZ 뮤직 페스티벌’ 참여  639-Image커스텀멜로우 x 까데호 협업 티셔츠를 입은 까데호 멤버들


이번 페스티벌에서 커스텀멜로우는 국내 재즈·펑크 밴드 까데호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와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준비했다. 자유롭고 즉흥적인 음악 스타일로 잘 알려진 까데호는 펑키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사운드와 탄탄한 연주력으로 국내외 음악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협업 굿즈는 커스텀멜로우의 2025 S/S 시즌 테마인 ‘일렉트릭 어스(ELECTRIC EARTH)’를 테마로 기획했다. 서로 다른 요소 간의 조화와 공존을 이야기하며 분단의 상징인 DMZ에서 음악을 통해 자유와 평화를 모색하는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의 메시지와 연결지어 제안한다.

 

협업 굿즈는 티셔츠 2종과 다회용 보틀로 구성했다. 티셔츠에는 까데호의 에너제틱함과 커스텀멜로우의 2025 S/S 시즌 테마를 조화롭게 반영한 프린팅 디자인으로 페스티벌 감성을 담아냈다. 보틀은 다회용 기능성 소재로 제작해 실용성과 지속가능성을 갖췄다. 굿즈 외에도 커스텀멜로우는 약 2500개의 짐색과 리유저블 텀블러를 현장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커스텀멜로우 x 아티스트 까데호 ‘DMZ 뮤직 페스티벌’ 참여  1423-Image

커스텀멜로우 x 까데호 협업 티셔츠를 입은 까데호 멤버들



협업을 기념해 유튜브 채널과 연계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커스텀멜로우는 5월 28일 까데호와 함께 큐레이션한 플레이리스트를 음악 전문 채널 ‘온에잇(On 8ight)’과 ‘오드스튜디오(Ode Studio)’를 통해 공개한다. 이 플레이리스트는 페스티벌 커스텀멜로우 부스 현장에서도 재생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다 입체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또 커스텀멜로우 부스 현장에서는 SNS 이벤트, 타이머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게임에 성공한 관객에게는 까데호 멤버의 친필 사인이 담긴 협업 티셔츠가 경품으로 제공한다. 커스텀멜로우 관계자는 “이번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은 커스텀멜로우가 추구하는 예술과 패션의 경계를 허무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할 기회이자 다양한 세대와 직접 소통하는 중요한 접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 및 문화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커스텀멜로우만의 정체성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