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News
한국패션협회 x 무신사, 글로벌 K-패션 브랜드 육성 힘 모은다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25.05.23 ∙ 조회수 527
Copy Link
브랜드 육성과 IP 보호, 해외 시장 진출 등 교류·협력 확대에 나선다. 한국패션협회(회장 성래은)와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는 글로벌 K-패션 브랜드 육성을 목적으로 양사의 상호 협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협회와 무신사가 K-패션의 글로벌화를 목적으로 브랜드 육성과 IP 보호, 해외 시장 진출 등 각사가 보유한 전문 영역 강점과 자원을 활용해 양사의 정보를 적극적으로 교류하면서 상생 모델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의 지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의 최종 목표인 K-패션 브랜드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무신사와의 네트워크 공유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성래은 한국패션협회 회장은 “최근 K-컬처 확산과 더불어 높게 평가받고 있는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더 큰 도약을 준비해야 할 시점으로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K-패션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K-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 과정에서 대표 기관인 한국패션협회와 협력함으로써 국내 패션 업계의 해외 공략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신진 브랜드 발굴부터 성장 지원까지 필요한 부분에서 상호 협력과 교류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