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라이프 접수' 디오디, 차별화 마케팅 본격 가동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의 캠핑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오디(DOD)'가 캠핑 아웃도어 시장 속에서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서서히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2939 소비자 타깃으로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잡은 상품과 다양한 참여형 행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있기 때문.
여기에 최근 배우 정해인을 브랜드 모델로 세워 '미친듯이 자유롭게, STAY CRAZY)' 정신을 담아 'DO DO DO'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DOD라는 브랜드 이니셜과 직관적으로 연결된 캠페인으로 '가보고, 빠져보고, 미쳐보고' 등 '~을 하다(DO)'는 단어의 다양한 해석을 통해 브랜드의 자유로운 감성을 위트 있게 풀고 있다.
캠페인 메시지는 좋아하는 일을 온전히 즐기는 자유로운 감성과 틀에 갇히지 않는 삶의 태도를 상징하며, 좋아하는 일을 미칠 때까지 해보는 DOD 마니아들의 열정을 크리에이티브 하게 표현한다.
참여형 이벤트로, 오프라인에서 소비자가 직접 디오디의 상품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점차 늘리고 있다. 지난 4월에는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제 4회 글로벌 아웃도어 캠핑페어(GOCF)’에 참여해 소비자들을 만났다.
제 4회 글로벌 아웃도어 캠핑페어(GOCF)에 참여한 디오디 행사장의 '키노코 텐트'
행사장에는 디오디의 시그니처 텐트인 빨간 버섯 모양의 '키노코 텐트'와 어묵 모양 '가마보코 텐트'를 비롯한 다양한 텐트와 각종 기어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고, 다양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와 참여형 액티비티를 진행해 현장에서 많은 캠퍼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이어서 오는 5월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는 경기도 가평의 캠핑장에서 ‘디오디 토끼자(DOD HOLIDAY IN KOREA)’를 개최한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가 주최하는 첫 번째 캠핑 행사로, 캠핑의 매력을 알리는 동시에 브랜드와의 친밀감 강화와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기획했다.
행사 공간은 디오디의 트레이드 마크인 래빗 아트워크를 활용해 꾸밀 예정이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스페셜 웰컴 기프트를 제공하고, 다양한 액티비티와 F&B 존 운영, 아티스트 공연 등 성인부터 어린이까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 당일 디오디 텐트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신규 캠퍼들을 위한 텐트 무상 렌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DOD 예이예이 경량 메시 포켓 재킷
가장 중요한 상품 면에서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래빗 아트워크와 슬로건 'STAY CRAZY'를 활용한 그래픽 포인트, 특유의 컬러와 카모플라주 패턴 등을 적극 활용한다.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내는 요인들을 영리하게 디자인에 녹여 위트 있으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테일로 보여준다.
최근 선보인 '예이예이 경량 재킷 시리즈'는 방충, 경량, 패커블 등 여름철 꼭 필요한 기능성을 강조한 상품군으로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카이브 상품 중 하나인 ‘예이예이 텐트(YEIYEI TENT)’에서 영감 받은 컬러 배색을 적용해 차별화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경량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자외선이 강한 날씨에도 시원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예이예이 경량 메시 포켓 재킷’은 아이보리, 다크 카키, 차콜 그레이 3가지 색상으로, 강렬한 포인트 컬러가 돋보이는 ‘예이예이 경량 패커블 재킷’은 오렌지, 라이트 그레이, 다크 차콜 그레이 3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디오디는 현재 더현대서울과 롯데백화점 잠실점, 스타필드 하남을 비롯한 수도권과 신세계 센텀시티몰, 신세계 대전 등 지방 주요 거점지역을 중심으로 30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DOD 공식 온라인 몰과 무신사, 29cm, SSG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유통 중이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