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팬덤 구축한 폴리수엠, 빠른 성장 주목

강우현 기자 (noblekang@fashionbiz.co.kr)|25.05.09 ∙ 조회수 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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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수엠(대표 유승리 오수빈)의 디자이너 브랜드 ‘폴리수엠(Polysooem)’이 론칭 초기부터 빠르게 팬덤을 모으고 있다. 브랜드 운영 첫해인 2023년에는 2개의 컬렉션을 발매해 6억원의 매출을 기록, 지난해에는 4개의 컬렉션을 전개해 18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초기부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폴리수엠은 의류 소재의 명칭에서 영감을 얻은 단어인 ‘폴리(Poly)’와 오수빈 대표의 이름에서 따온 ‘수(Soo)’, 유승리 대표의 영어 이름 ‘엠마(Emma)’의 첫 철자를 결합해 탄생한 브랜드다. 2023년 5월 론칭했으며, 편안하고 자유로운 홀리데이 무드 아래에서 일상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의 다양한 아이템을 제안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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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드 집업과 데님 팬츠 등의 의류 라인과 함께 벨트 등 액세서리 상품으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여러 디테일을 활용한 제품들이 발매 초반부터 인기를 끌었다. 타투이스트 온지와 함께 개발한 동양 분위기의 문양을 스터드와 아일렛 등 서양의 재료들로 구현한 아이템이 입소문을 탄 것.

 

2030 중심 탄탄한 팬덤 형성… 다채로운 아이템 제안

 

이와 함께 일상에서도 쉽게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제안한 점도 주효했다. 화려한 디자인에 치우치지 않고 실용성을 겸비한 상품을 발매했다. 오 대표는 “스터드와 아일렛 등 디테일, 원단의 색과 소재, 실루엣 등 많은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지만 동시에 실용성도 놓치지 않으려 한다”라며 “의복의 실용적인 측면을 함께 고려해 일상에서도 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도록 밸런스를 맞추며 개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정한 하나의 스타일을 정해서 제안하지 않고 폴리수엠이 지향하는 편안하고 자유로운 무드 아래에서 다양한 콘셉트와 스타일, 또 이에 맞는 디테일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라며 “고객들도 브랜드가 일방적으로 제시하는 무드를 따르기보다는 자유롭게 해석하고 활용하며 컬렉션을 즐겨주셨으면 한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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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자사몰과 29CM, W컨셉, EQL 등 온라인 플랫폼과 하이츠스토어, 카시나, 옵스큐라 등 편집 매장, 프리페어와 더엑스샵, 바스카스토어 등 지방의 로컬 편집숍에서 전개 중이다. 추후에는 브랜드 내실화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유 대표는 “유통망과 상품 라인을 무분별하게 늘리기보다 폴리수엠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쌓아나가는 것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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