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열감 차단·흡습속건·통기성으로 여름 공략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5.05.07 ∙ 조회수 1,093
Copy Link

코오롱스포츠, 열감 차단·흡습속건·통기성으로 여름 공략 27-Image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올 봄/여름 시즌에 3대 기능템으로 시즌 공략에 나선다. 길고 무더운 날씨가 예상되는 여름 기후에 맞춰 아웃도어부터 도심까지 활용도 높은 기능성 상품을 선보인 것. 강조하는 3대 기능성은 적외선 차단 '솔라플렉트', 흡습속건 '플랫드라이', 통기성 강화 '에어도트'다.


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이 예상된다. 코오롱스포츠는 2024년도부터 고객, 유통, 기후변화와 함께 상품별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하면서 상품기획을 진행, 선대응을 진행하고 있다”며 “코오롱스포츠만의 기술력을 백분 활용한 상품을 대거 준비했으며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선보여 이상 기후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따.


가장 눈에 띄는 기능성은 ‘솔라플렉트(Solar-Flect)’다. 적외선을 차단하는 기술로, 적외선은 태양광 중 가시광선, 자외선과 달리 강한 열 작용을 가지고 있어 ‘열선’이라고도 부른다. 코오롱스포츠는 이 점에 착안, 적외선을 반사해 태양볕의 열감을 차단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적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천연 무기물로 얇은 막의 형태를 원단 표면에 형성시켜 적외선을 반사, 산란시키는 방법을 적용했다. 브랜드의 시그니처 상품인 '윈드케이'와 남성용 긴팔, 반팔 집업 티셔츠 2종과 함께 초경량 방풍재킷 ‘에그라이트’, ‘제노아’ 등 16종으로 확대 적용했다.


플랫드라이는 솔라플렉트와 마찬가지로 코오롱스포츠가 소재 업체와 협업 개발, 독점으로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다. 강력한 흡수력으로 수분을 원단 표면에 빠르게 분산시켜 건조 속도를 극대화할 뿐 아니라, 땀을 빠르게 기화(액체가 기체로 변하는 과정으로 외부로부터 열을 흡수한다)시켜 체온 조절에 탁월하다. 피부와 바로 접촉하는 반팔 티셔츠에 주로 사용했다.

 

세 번째 기능성 소재 에어도트는 격자 형태로 배치한 용융사(Melting Yarn)를 녹여 확보한 공간으로 원단의 미세한 통기 구조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구조 덕분에 피부에 닿는 면적이 줄고 공기 흐름이 원활 해져 한여름에도 쾌적하고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마찰이 적고 가벼워 티셔츠, 팬츠 등 다양한 여름 상품에 적합한 기능성 소재다.


또 미세한 통기 구조는 은은한 체크 패턴처럼 자연스럽고 세련된 감촉을 제공하며 기능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에는 티셔츠부터 팬츠까지 다양한 상품에 적용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코오롱스포츠, 열감 차단·흡습속건·통기성으로 여름 공략 1631-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