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매출 10배 성장’ 캉골키즈, 봄 모자 팝업 호응

강우현 기자 (noblekang@fashionbiz.co.kr)|25.04.24 ∙ 조회수 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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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의 아동 패션 브랜드 ‘캉골키즈’가 새로운 심볼 ‘루(ROO)’와 놀이 체험을 접목한 ‘2025 봄 모자 팝업’을 지난 4월 11일부터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서 선보이며 좋은 성과를 거뒀다. 10일간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전년 동기대비 모자 신상품 매출에서 10배 이상 상승을 기록했다. 가장 인기있었던 제품은 키즈 메시 캐쥬얼, 키즈 메시 캠프 캐쥬얼, 키즈 루 볼캡이다.

 

이번 팝업에서는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 연출에 공을 들였다. 다채로운 컬러와 스타일이 조화를 이루는 구성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전달하며, 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들과 의미를 중시하는 부모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복합적 경험을 제안하고자 기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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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새로운 캥거루 심볼 루(ROO)의 다양한 성격을 공간 속에 풀어 방문객이 아이의 개성과 닮은 모습을 발견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캥거루의 대표적 특징인 점프와 연계한 ‘점프 점프 루(Jump Jump Roo)’ 이벤트도 진행하며 아이들이 신체 활동을 통해 두려움을 극복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족간의 친밀감과 협동심을 기르는 게임으로 약 4000명이 참여하며 높은 현장 반응을 끌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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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고객 대상으로 제공되는 모꾸(모자 꾸미기) 키트도 매출 견인에 주효했다. 모자 대표 라인인 버킷햇(Bucket Hat)과 볼캡(Ball Cap) 두 가지 타입의 키트로, 고급스러운 패키지 및 다채로운 캐릭터 스티커로 시선을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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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J그룹 캉골키즈 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세계관을 경험하게 하고, 제품에 대한 이해도와 선호도를 자연스럽게 끌어올리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캉골키즈의 정체성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지역과 컨셉의 팝업스토어를 설계해 온·오프라인 유입을 유도하고, 브랜드 인지도와 팬층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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