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벤세이프티, 안전화 시장의 퍼스트 무버로 트렌드 주도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25.04.17 ∙ 조회수 646
Copy Link

지벤세이프티, 안전화 시장의 퍼스트 무버로 트렌드 주도 27-Image

 

안전화 시장에 친환경 소재로 지속가능성을 제안한다. 지벤세이프티(대표 김대호)의 친환경 안전화 ‘지벤’이 경량성을 한층 강화한 안전화를 출시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벤세이프티는 국내 안전화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퍼스트 무버(First Mover) 기업으로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며 마켓을 이끌고 있다. 특히 지난 2020년 독일 친환경 고기능성 소재 ‘심파텍스(sympatex)’와 MOU를 체결해 양적 성장과 함께 고기능성 방수 안전화를 출시하며 질적 성숙을 이뤘다.

 

이번 시즌 지벤세이프티의 안전화는 안전성과 디자인의 균형을 맞춰 다양한 작업 현장에서 편안한 착화감과 함께 세련된 스타일을 제안한다. 2025년 신제품 컬렉션은 더 가볍고 더 편안하고 더 감각적인 디자인의 완성된 제품들로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경량 설계를 통해 발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발 구조를 고려한 정교한 디자인은 하루 종일 편안한 착화감과 최적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벨크로 방식을 적용해 손쉬운 착화와 함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기능과 디자인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안전화 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지벤세이프티, 안전화 시장의 퍼스트 무버로 트렌드 주도 834-Image

 

김대호 지벤세이프티 대표는 “지벤이 안전화 시장의 퍼스트 무버로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이유는 생각의 차이가 만드는 가치 창출”이라며 “지벤세이프티는 지벤기술연구소를 통해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개발해 제품의 기능적인 완성도를 높이고 캄보디아 현지 생산 법인을 통해 안정적인 품질관리로 양질의 제품을 생산해 글로벌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고품질 안전화의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획기적이고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주력,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최고의 안전화 기업으로의 성장을 모색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지벤기술연구소는 지난 2020년 독일의 친환경 기능성 소재 심파텍스와 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한 기술 협력으로 안전화 시장에 친환경 재활용 소재인 심파텍스를 업계 최초로 적용해 고기능성 방수 안전화 시장에 친환경 제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지벤세이프티, 안전화 시장의 퍼스트 무버로 트렌드 주도 1463-Image

<사진_ 2025년 신제품인 지벤의 벨크로 안전화(ZB-255, ZB-251, ZB-256)>

 

독일의 친환경 소재 심파텍스는 전 세계 25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심파텍스 멤브레인은 인체의 호흡과 유사한 투습 작용으로 물리적 활동이 활발한 조건에서 투습력이 뛰어난 독자적인 테크놀로지를 가지고 있다.

 

심파텍스는 재활용이 가능한 100% 폴리에테르로 이루어져 있어 환경친화적이다. 또 기존 멤브레인이 미세 구멍의 다공질 구조에서 땀을 배출하는 반면 심파텍스는 친수성(Hydrophilic) 분자와 소수성(Hydrophobic) 분자로 구성돼 투습 기능을 구현한다.

 

심파텍스는 지벤세이프티와 함께 안전화 시장에 탁월한 기능성과 함께 ‘친환경’ 트렌드를 주도하며 산업 용품 시장에도 지속가능 성장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지벤세이프티, 안전화 시장의 퍼스트 무버로 트렌드 주도 2166-Image

 

한편 지난 2007년 설립된 지벤세이프티는 자체 기술연구소를 통해 방탄 중창과 아웃솔, 인솔 등 안전과 편안한 착화감을 고려한 기능성 소재 개발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올인원 아웃솔 시스템은 기존의 방탄 중창의 장점과 파이론 중창의 쿠션감을 결합한 제품이다. 이 시스템은 기존의 ‘아웃솔 + 파이론 중창 + 방탄 중창 + 인솔’ 방식에서 ‘아웃솔 + 방검지(방탄 중창 + 파이론 중창 결합) + 인솔’ 방식으로 압축해 쿠션과 복원력은 증가시키면서 두께는 슬림화해 발의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벤세이프티는 시장의 범위를 안전화에 그치지 않고 일반화로 확대하고 있다. 올해 세련된 디자인의 캐주얼화와 오프로드 환경에 최적화된 등산화 그리고 일상에서 가볍게 착용이 가능한 활동화까지 제품의 영역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친환경 재생소재를 적극 활용해 지구의 미래를 생각하고 지속가능성에 집중해 세계가 인정하는 위대한 글로벌 안전 기업(Great Global Safety Company)으로 도약을 꾀하고 있다.

 

지벤세이프티, 안전화 시장의 퍼스트 무버로 트렌드 주도 2909-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