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 파이브가이즈·아쿠아리움 등 유통·서비스 시너지 대박

백의재 기자 (qordmlwo@fashionbiz.co.kr)|25.04.16 ∙ 조회수 465
Copy Link

갤러리아백화점, 파이브가이즈·아쿠아리움 등 유통·서비스 시너지 대박 27-Image


한화갤러리아(대표 김영훈)의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이 지난달 14일 오픈한 ‘파이브가이즈’를 통해 지역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파이브가이즈 광교점은 아쿠아리움이 적용된 매장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줄을 잇고 있다.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이 한데 모이면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난 결과다.

 

갤러리아백화점에 따르면 파이브가이즈 광교는 개점 당일 오픈런에 이어 하루 평균 1500명 이상이 방문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같은 기간 백화점 매출도 눈에 띄게 늘었다. 파이브가이즈 광교가 문을 연 3월 14일부터 31일까지 지하 1층 갤러리아 파사쥬(리빙&패션) 매출은 전년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유아동 관련 매출은 20% 가까이 늘었다.

 

아쿠아리움의 일부가 파이브가이즈 매장 안으로 들어오면서 바로 옆에 자리 잡은 아쿠아플라넷 광교에도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아쿠아플라넷에 따르면 이 기간 방문객 수는 전년대비 20% 이상 증가한 것이라고 한다.

 

갤러리아는 앞으로도 계열사 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계열사 간 시너지가 확인된 만큼 앞으로도 그룹 내 다양한 계열사와 협업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즐길거리를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갤러리아 광교는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경기 수원 지역 내 럭셔리 브랜드 유치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명품 시계 브랜드 ‘튜더’가 17일 오픈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위블로’ ‘그랜드세이코’ ‘포페’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이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