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이 효자' 블랙야크, 1분기 신발 매출 전년비 80% 증가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5.04.03 ∙ 조회수 2,753
Copy Link

'신발이 효자' 블랙야크, 1분기 신발 매출 전년비 80% 증가 27-Image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의 고기능성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3월 31일 기준 신발 신상품 매출이 전년대비 80%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대표 트레킹화 시리즈인 '343'의 2025년 신상품인 '343 라이트 스텝' 매출은 전년도 시리즈 상품 대비 140% 큰폭으로 상승하며 1분기 신발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올 상반기 시즌 첫 캠페인으로 전속 모델 아이유와 함께 선보인 ‘343 라이트 스텝’은 가벼움, 쿠셔닝, 안정성 3박자를 고루 갖춘 고기능성 트레킹화다. 간결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웨이로 가벼운 산행은 물론 여행, 일상에서도 신을 수 있는 다목적성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아이유 트레킹화’로 불릴 만큼 쾌활하고 에너제틱한 아이유의 모습을 담아낸 캠페인이 ‘압도적 가벼움으로 라이트하게’라는 키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긍정적인 호응을 이끌었다.

 

실제 아이유가 캠페인 영상과 화보에서 착용한 그린 컬러는 리오더 물량 추가에도 65%의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핑크와 실버 색상도 2차 리오더에 들어갔고 범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블랙 컬러 역시 그린 컬러 다음으로 높은 판매율을 기록 중이다.

 

김익태 비와이엔블랙야크 사장은 “블랙야크의 신발 라인이 아웃도어는 물론 일상에서도 다목적으로 활용하는 트렌드까지 공략하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분석한다”며 “트레킹화 카테고리에서 블랙야크의 포털 검색량이 크게 늘어나는 등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아웃도어 신발로 블랙야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