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패션비즈 창간 38주년 특대호 발간... 파워 리더 38인 인터뷰 등
[패션비즈] 본지가 올해 창간 38주년을 맞아 특대호를 발간했다. 창간 38주년 특집으로 구성된 이번 4월호에서 국내 패션 마켓을 이끌어가는 파워 리더 38인을 통해 패션의 본질과 가치, 그리고 K-패션의 넥스트 비전을 들어봤다.
패션 전문기업 가운데 뽑은 패션 파워 리더 38인으로는 최종양 부회장(이랜드그룹), 장기권 회장(인동에프엔), 백명랑 대표(바바패션), 정영훈 대표(케이투코리아), 김호선 대표(감성코퍼레이션), 신찬호 대표(레이어), 박이라 대표(OVLR), 김선기 대표(에스제이듀코), 이은정 대표(더캐리) 등이다.
이와 함께 특별 기획으로는 글로벌 마켓을 향해 돌진하는 ‘패션 파이어니어’의 활약과 전략을 다각도로 취재했다. K-패션의 세계화를 앞당기고 있는 '마르디메크르디' '마레떼프랑소와저버' '마뗑킴' 등의 해외 운영 전략을 살펴보고, 글로벌화를 돕는 유통 플랫폼들과의 윈윈 전략도 살펴봤다.
또 다른 특별 기획으로는 온라인 마켓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를 선정한 ‘패션비즈 어워즈_온라인 베스트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25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와 패션 플랫폼에서의 매출력 등을 토대로 복종별 1위를 선정했다. 여성복 1위 글로니, 남성복 1위 포터리, 캐주얼 1위 해칭룸 등을 만나보자.
더불어 배재석∙정학재∙이채식 등 새로운 곳에 둥지를 튼 빅맨들, 트렌드 최전방에서 활약하는 편집숍 바이어 4인, 이청청 등 대(代)를 이어가는 디자이너 2세들의 행보, 패션계를 주름 잡았던 그때 그시절 디렉터들과도 만났다.
또 비상경영에 돌입한 패션기업들의 현주소, ‘1조 클럽’ 무신사의 성공 스토리, IP 기반 브랜드 빌더 4개사, 급부상한 일본풍 스타일 여성복, 캐주얼라이징 가속화하는 남성 캐릭터 5인방 등을 조명했다. 해외 기사에서는 럭셔리에서 SPA까지 AI로 레벨업 이룬 글로벌 패션계 현황을 조목조목 짚어본다.
지난 38년 동안 보내주신 변치 않는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독자 여러분께 보답하고자 한층 풍성한 콘텐츠로 꽉 채운
패션비즈 창간 38주년 기념호를 놓치지 마세요!
2025년 4월호 표지
패션 파워 리더 38인 스페셜 인터뷰
K-패션 글로벌화 이끄는 '패션 파이어니어' 누구?
2025 패션비즈 어워즈_온라인 베스트는?
기업 가치 5조, 매출 1조 돌파 무신사 성공 스토리
새 둥지 튼 패션 빅맨들 성과와 계획
글로벌 행보에 적극 나선 디자이너 2세들
패션계 주름잡았던 디렉터들 '그때 그사람'
경기 불황이 짙어지자 비상경영 돌입한 패션업계
여성복 뉴 장르로 부상한 일본풍 스타일 확산
IP 기반 브랜드 빌더 4개사 강점 분석
캐주얼라이징에 승부수 던진 남성 캐릭터 5인방
지속가능패션 선두주자 래코드
AI로 레벨업하는 글로벌 패션 마켓 현황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