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스2 민간운영사 선정 ‘와디즈파트너스’ 신진 브랜드 육성 가속화

박진한 기자 (pxrkjxnhxn@fashionbiz.co.kr)|25.03.27 ∙ 조회수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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립스2 민간운영사 선정 ‘와디즈파트너스’ 신진 브랜드 육성 가속화 27-Image


와디즈(대표 신혜성)의 투자전문 자회사 와디즈파트너스(대표 소강섭)가 ‘2025년 혁신소상공인 투자연계지원사업(LIPS Ⅱ, 이하 립스 2)’ 민간운영사에 선정됐다. 이를 통해 와디즈파트너스는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신진 브랜드 육성 지원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립스 2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정한 민간투자사가 유망한 소상공인에게 선 투자한 후 추천하면, 중기부가 사업화 자금을 매칭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투자금의 최대 3배, 2억원 한도 내 경영 자금을 지원하며 올해 지원 규모는 최대 300개사다. 

 

2023년부터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LIPSⅠ, 이하 립스 1)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3년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립스 1은 민간투자사가 선 투자 시 소상공인 기업에게 투자금의 최대 5배, 5억원 한도 내 정책 자금을 매칭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예산은 400억원 규모다.

 

와디즈파트너스는 2023년 립스 1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에 립스 2 민간운영사로도 선정되며 라이콘 분야의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에 특화된 벤처투자사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롯데홈쇼핑과 공동으로 ‘라이콘(LICORN) 펀드’를 출자했으며, 운용사로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라이프스타일 및 로컬 브랜드에 집중 투자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와디즈파트너스는 2024년 모태펀드로 신설된 ‘라이콘 펀드’의 최초 운용사(GP)로 선정된 바 있다.

 

와디즈파트너스가 투자한 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 ‘넥스트브랜드’에 선정된 20여개 신생 브랜드의 2024년 매출은 전년대비 45% 성장한 410억원 규모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소강섭 와디즈파트너스 대표는 “립스2 민간 운영사 선정으로, 와디즈파트너스의 투자를 받은 유망 기업들이 혁신 제품 개발과 콘텐츠 연구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사업 운영 자금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올해 상반기 내 론칭하는 와디즈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와디즈가 넥스트브랜드와 공동 개발한 제품을 직접 해외로 진출시키며, 신생 브랜드의 성장 파트너로서 역할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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