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도 바꾼 무신사' 이달 말 UI·UX 개편해 고객 편의성 ↑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25.03.19 ∙ 조회수 642
Copy Link

'PC도 바꾼 무신사' 이달 말 UI·UX 개편해 고객 편의성 ↑ 27-Image

사진=무신사 PC 버전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가 PC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 환경(UI) 및 사용자 경험(UX)을 개편해 선보인다.


무신사는 오는 31일 주요 페이지를 중심으로 UI(User Interface)와 UX(User Experience)를 개편한 PC 버전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지난 2024년 하반기에 멀티 스토어 중심의 모바일 앱 ‘무신사 2.0’을 공개하고 이에 맞춰 PC도 모바일과 일체화했다.


PC 버전을 개편한 이후 꾸준히 고객 의견을 청취해 모바일에서의 경험을 PC에서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채널 특징에 맞춰 UI·UX를 최적화하는 방향으로 개편을 진행했다. PC 해상도에 맞춰서 스토어 홈 화면과 상품 페이지, 탐색 도구 등의 크기를 확장하고 한눈에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도록 내비게이션 기능을 개선했다.


새로운 PC 버전 무신사 스토어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홈 화면의 추천판에서 메인 배너 이미지 크기와 간격이 조정돼 더 많은 상품 정보를 볼 수 있다. 카테고리숍, 상품 리스트, 플래그십 브랜드숍 등의 하위 페이지 화면도 PC 해상도에 맞춰서 개선된다.


개편된 무신사 PC 버전의 상품별 상세 페이지에서는 화면을 세분화해 기존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한다. 제품컷이나 모델 화보 등의 메인 사진 외에도 할인 및 결제 혜택, 추천 상품 리스트, 배송 예정일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 장바구니 화면을 좌우로 분할, 고객이 담아둔 상품을 브랜드별로 정렬해 왼쪽에 보여주고, 동시에 우측에는 전체 구매 금액과 할인 혜택 등의 내용을 같이 선보여 결제 편의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매월 무신사를 방문하는 분들 중에서 모바일 비중이 매우 높은 상황이지만 여전히 PC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UI·UX 개편을 준비하게 됐다”며 “모바일에서의 경험을 PC 채널에서도 일관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