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페리 주최 ‘민스코 셀렉트스토어’··· 더현대서울서 구름 인파로 ‘성황’

서유미 기자 (tjdbal@fashionbiz.co.kr)|25.03.17 ∙ 조회수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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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페리 주최 ‘민스코 셀렉트스토어’··· 더현대서울서 구름 인파로 ‘성황’ 27-Image


글로벌 뷰티테일 기업 ‘레페리(의장 최인석)’가 현대백화점(대표이사 정지영)과 함께 선보이는 ‘민스코 셀렉트스토어(Minsco Select Store) - 여의도 서울’에 구름 인파가 몰려 성황을 이루고 있다.


레페리가 제시한 ‘셀렉트스토어’란, 소비자를 대표하는 권위있는 뷰티 크리에이터가 진정성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직접 카테고리별로 엄선한 브랜드의 특정 제품만 입점시켜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구현하는 형태의 신개념 스토어다.


이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O2O(Online to Offline) 및 옴니(OMNI) 채널화를 실현한 것이다. 점포당 많게는 수천 개에 이르는 제품들이 무분별하게 판매되어 오고 있던 기존의 전통적 화장품 유통 방식과 상반된 프리미엄 유통 방식을 적용했다는 점에서 혁신적 뷰티 리테일 스토어 사례로 꼽히고 있다.


특히 수백만, 수십만 명의 구독자 및 팔로워 등 팬덤을 보유한 전문 분야 별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가 제품을 선별하는 ‘셀렉터(Selector)’로 전면에 나서며, 오래 전 출시되었더라도 질 좋은 제품은 재조명 받고, 신생 브랜드 및 신제품은 떠오르는 샛별로 주목받는 기회의 장이다. 동시에 소비자들에게는 해당 셀렉터에 대한 신뢰감을 바탕으로 카테고리별 최상위 셀렉션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레페리의 대표적 행보로 평가받아 유통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레페리는 지난해 10월, 소속 대표 뷰티 크리에이터인 ‘레오제이’가 엄선한 국내·외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선보이고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는 ‘레오제이 셀렉트스토어'를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약 3주간 운영해 누적 방문객 수 4만6400명 돌파, 외국인 일 최대 매출 비율 30% 이상을 기록하는 등 두드러지는 판매 실적과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에 글로벌 뷰티테일 기업 ‘레페리’는 현대백화점그룹과 협력해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에서 레페리 소속 대표 크리에이터이자, 구독자 및 팔로워 수 81만명을 보유한 국내 대표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의 색조 뷰티 분야 전문성을 반영해 엄선한 K-뷰티 제품들을 선보이고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는 2회차 셀렉트스로서 ‘민스코 셀렉트스토어’를 개최했다.


레페리 주최 ‘민스코 셀렉트스토어’··· 더현대서울서 구름 인파로 ‘성황’ 1913-Image


국내·외 K-뷰티 팬들로부터 세계적인 인기를 끌며 ‘색조 장인’이라는 별칭을 얻은 레페리 소속 대표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는 메이크업 국가 자격증과 NCNS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2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독자적인 색조 뷰티 분야 전문성을 발휘해 셀렉트스토어에서 29개 뷰티 브랜드(△페리페라,  △클리오,  △디어달리아,  △더샘,  △코시에로,  △아떼,  △어퓨,  △투크,  △프레시안,  △토니모리,  △컬러그램,  △삐아,  △롬앤,  △얼터너티브스테레오,  △힌스,  △노노어,  △오프라,  △VDL,  △에스쁘아,  △에뛰드,  △투쿨포스쿨,  △홀리카홀리카,  △넘버즈인,  △코스알엑스,  △구달,  △AHC,  △슬로우허밍,  △르멘트,  △필리밀리)의 54개 제품들을 직접 입점 추천 및 선정, 판매를 진행한다.


고객 체험형 복합 문화 프로그램으로는 크리에이터 민스코가 직접 맞춤형으로 일대일 메이크업 컨설팅과 수정 화장을 선보이는 오픈 메이크업 쇼인 △‘프라이빗 리터칭(3월 18일, 19일)’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컬러 큐레이팅 제품을 추천하는 △‘민스코의 컬러 피커(3월 25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함께 쇼핑하며 제품 설명부터 추천까지 섬세하게 큐레이팅하는 △‘민스코의 퍼스널 쇼퍼(3월 20일, 21일, 24일)’ 국내·외 팬 및 민스코 유튜브 채널 구독자들을 대면해 소통하는 팬밋업 행사 △‘토크쇼 with 민스코(3월 23일, 26일)’ 등을 선보인다.


오프라인 스토어와 연계해 온라인 상에서는 3월 19일 저녁 7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와 함께하는 △‘민스코X아떼(athe)’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립글로이밤 6호 ‘버드’ 컬러를 온라인 최초로 론칭한다.

이밖에도 △‘민스코의 컬러풀 화이트데이’ △‘민스코의 퀵 리터칭’ △‘메이크업 MBTI 테스트’ △‘구매 금액대별 기프트 증정’ 등 이벤트가 마련된다.


민스코 셀렉트스토어는 오는 26일까지 약 2주간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B1층 대행사장과 1층 커뮤니티 라운지에서 운영을 이어간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민스코 셀렉트스토어는 레페리의 자회사인 인테리어 기업 '알렉스디자인(ALX Design)’이 디자인부터 시공·설계, 커머스, 현장 운영 등 전 과정을 총괄 및 종합 관리한다. 앞서 지난해 선보인 ‘레오제이 셀렉트스토어’의 뒤를 이어 2회차 셀렉트스토어를 성공적으로 구현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아가 레페리는 올해 말까지 다수의 셀렉트스토어를 국내와 해외에서 개최하는 등 글로벌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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