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가챠' 인기에 뷰티 브랜드 거래액 9배 성장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화장품을 랜덤 뽑기 형태로 판매하는 ‘뷰티 가챠’가 인기를 끌며 입점 뷰티 브랜드 거래액이 최대 9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가챠는 과거 문구점 앞에서 볼 수 있던 ‘캡슐 머신(뽑기 기계)’으로, 뽑기 손잡이를 돌릴 때 나는 ‘찰칵찰칵’ 소리를 뜻하는 일본어 ‘가챠가챠(がちゃがちゃ)’라는 의성어에 유래된 단어다.
에이블리는 지난 2월 뷰티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랜덤 발송하는 뽑기 콘셉트의 가챠 상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오프라인 가챠를 온라인에 그대로 옮겨온 형태로, ‘에스쁘아’ ‘롬앤’ ‘에뛰드’ ‘페리페라’ ‘스킨푸드’ ‘잇츠스킨’ 등 다수 뷰티 브랜드가 에이블리와 협업 형태로 가챠 상품을 출시했다. 색조 및 스킨케어까지 각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5000원대에 무작위로 만나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같은 기간 인기 색조 브랜드 ‘투에이엔(2aN)’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전년대비 9.7배(868%) 증가했으며, 직전 동기간(9일~16일)과 비교해도 2배 가까이(89%) 늘었다. ‘코랄헤이즈’ 거래액은 전년대비 6.5배(548%), 직전 동기 대비 6배가량(492%) 성장했다. ‘잇츠스킨’(421%), ‘에스쁘아’(76%), ‘에뛰드’(68%)도 직전 동기와 비교해 가파른 거래액 성장세를 기록했다.
그중 ‘에스쁘아’ 가챠 상품은 에이블리 전 카테고리 랭킹 1위를 차지했으며, ‘스킨푸드’ ‘페리페라’ 코랄헤이즈’ ‘에뛰드’ 등 다양한 브랜드가 랜덤 뽑기 형태로 선보인 가챠 상품이 뷰티 카테고리 랭킹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검색 데이터를 통해서도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지난달 18일 오픈 2일 차 에이블리 내 가챠 검색량이 전일 대비 하루 만에 3배가량(197%), ‘가챠딜’은 71% 급증했기 때문이다.
에이블리는 잘파세대 '경험 소비' 트렌드를 발 빠르게 캐치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 점을 성과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오프라인 놀이 문화로 급부상한 가챠를 온라인에 적용하며 재미 요소를 극대화했으며, 합리적인 가격 구성으로 고물가 시대 가성비 니즈를 충족시킨 점도 특징이다. 단독 선론칭,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쁘띠뷰티(소용량 뷰티), 럭키박스(다양한 화장품을 한 상자에 담아 판매)에 이어 재차 에이블리 뷰티만의 정체성을 강화했다.
에이블리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아이소이’, ‘셀리맥스’, ‘어뮤즈’, ‘에스쁘아’, ‘투에이엔’, ‘코랄헤이즈’ 등 인기 뷰티 브랜드 상품을 5000원대에 랜덤 구매할 수 있는 ‘가챠샵’을 또 한 번 선보인다. 유저는 봄 환절기 스킨케어 상품부터 새로운 계절을 맞아 기분 전환을 돕는 색조 화장품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에이블리뷰티 관계자는 “에이블리 뷰티 가챠는 트렌디한 컨셉과 알찬 상품 구성으로 뷰티 고관여 고객층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오픈 직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상품력을 갖춘 다양한 뷰티 상품과 타깃 유저를 에이블리만의 방식으로 연결하며 잘파세대 대표 ‘뷰티 놀이터’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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