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슬레저 마켓 진출' 현대홈쇼핑, PB '아카이브1.61' 론칭
사진=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 (왼쪽부터) 아카이브1.61·어반어라운드·머티리얼랩·누캐시미어
현대홈쇼핑(대표 한광영)이 애슬레저 전문 PB '아카이브1.61'을 신규 론칭하고 애슬레저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카이브 1.61은 기록 보관소를 뜻하는 영어 '아카이브(ARCHIVE)'와 황금비 비율인 '1:1.61'을 연상시키는 합성어로, '밸런스 유어 라이프(Balance your Life)'라는 슬로건 아래 일상 속 가장 이상적이며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다.
현대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A세대(경제력 수준이 높은 4565세대)'를 겨낭한 맞춤형 상품들을 선보이고 냉감·속건 등의 기능성 소재에 셔링 디테일을 살린 재킷, 일상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조거 팬츠 등 활동성이 높은 아이템을 중심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난해 가을·겨울 시즌 론칭한 아웃도어 PB '어반어라운드'도 다양한 고객의 수요와 시즌성을 반영한 맞춤형 컬렉션을 출시한다. 봉제선을 제거해 활동성을 높인 심리스 팬츠와 스커트로 구성한 '심리스 컬렉션', 러닝과 같은 야외활동에 적합한 '웰니스 컬렉션', 장마철이나 폭염 등에 대비하는 판쵸형 우비 재킷·레인부츠·버킷햇 등 유니크한 '웨더 컬렉션'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또한 신축성 높고 부드러운 촉감으로 야외 활동에 적합한 기능성 원단 '솔로텍스' 사용 아이템도 전개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컨템퍼러리 PB '머티리얼랩'도 소재 고급화 전략을 이어간다. '기자코튼 시리즈'를 확대해, 이달 중으로 기자 반팔 티셔와 코튼 원피스, 셔츠, 슬리브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머티리얼랩은 지난해 S/S 시즌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최고 면화 산지로 꼽히는 이집트 나일강 상류 기자 지역의 '기자코튼 티셔츠'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은 바 있다.
또한 머티리얼랩은 소재 특화 브랜드 강점을 살려 일본 전통 고급 원단사인 '이치멘' 기업의 원단을 활용한 셔츠도 신규 출시한다. 지난 4일 현대홈쇼핑 대표 프로그램 '동나쇼'에서 공개된 '머티리얼랩 2025 S/S 버블 코튼 카디건'은 론칭 방송 30분만에 5억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전량 매진된 적 있다 .
'새롭게 번안하는 캐시미어'를 표방하는 '누캐시미어(NU CASHMERE')는 지난달 26일 '아쇼라'를 통해 최고급 소재와 혁신적인 니트웨어 기법을 살린 카디건, 블라우스, 머플러 등 봄 신상 상품들을 발매했다. 최상급 등급의 울트라 파인울과 캐시미어 100% 소재로 멜팅 공정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반영해 애슬레저, 아웃도어 등 다양한 특화 브랜드 론칭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PB 라인업을 강화해 지속적으로 시장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