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면접·하객룩 대세' 지그재그, 관련 거래액 4배↑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25.03.04 ∙ 조회수 3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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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지그재그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서 면접룩, 하객룩 등 가성비 정장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대비 최대 4배 급증했다.


지그재그가 최근 3주(25.02.04~25.02.24) 관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직전 3주 대비 면접룩(60%), 하객룩(34%) 관련 상품 거래액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별로 살펴보면 3월 공채 시즌과 봄 웨딩 시즌이 맞물리며 주로 면접룩으로도 하객룩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단정하고 깔끔한 의류 상품 거래액이 증가했다. 특히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정장 원피스 거래액이 2배(118%) 이상 크게 증가했다.

 

더불어 면접·하객룩의 정석인 정장 셋업(71%)과 코디를 통해 다채로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슬랙스(85%), 블라우스(73%), 재킷(20%) 상품 거래액도 늘었다. 이외에도 옷과 함께 단정한 룩을 완성해 줄 기본 디자인의 정장 구두 거래액 역시 동기간 43% 증가했다.


특히 쇼핑몰부터 SPA 브랜드,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스토어가 입점, 상품 구매 시 고객들의 선택지를 넓혔다는 점 역시 거래액 성장을 견인했다. 그중 ‘슬로우앤드’의 ‘모먼트 투커버 올데이 슬랙스’는 면접룩, 하객룩은 물론 오피스룩, 데일리룩까지 활용도 높은 디자인으로 지난 28일 오후 기준 실시간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원피스 카테고리에서는 쇼핑몰 ‘아뜨랑스’의 ‘헤이디 뷔스티에 핀턱 A라인 원피스’와 쇼핑몰 ‘달트’의 ‘메리유 트위드 원피스’가 유행을 타지 않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카테고리 내 상위권에 올랐다. 해당 상품들은 모두 3~7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경기불황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며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 고가의 제품을 구매했던 하객룩, 면접룩 역시 가격대와 실용적인 디자인을 두루 갖춘 가성비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러한 절약형, 합리적 소비 패턴은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상품,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지속적으로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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