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나이스클랍 구스 혼용률 문제' 롯데지에프알 전량 환불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25.02.28 ∙ 조회수 687
Copy Link

[단독] '나이스클랍 구스 혼용률 문제' 롯데지에프알 전량 환불 28-Image

구스다운 제품 가운데 덕다운이 포함된 사실이 확인된 제품들


패션시장에 구스다운 혼용률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롯데지에프알(대표 신민욱)의 여성복 '나이스클랍'도 문제가 발견돼 자발적 환불 조치에 나섰다. 롯데지에프알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구스다운 제품의 품질을 조사한 결과 일부 제품에서 덕다운이 포함된 사실이 확인됐다"며 "이에 따라 총 4개 품목에 대한 전량 환불 조치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롯데지에프알은 올해 2월, 2024년 이후 생산된 모든 구스다운 제품(아울렛 포함)을 대상으로 자체 품질 검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특정 협력사(A)가 납품한 일부 제품에서 충전재에 덕다운이 혼합된 사실이 드러났다.

 

해당 협력사(A)는 납품 당시 롯데지에프알 측에 제출한 시험성적서의 내용을 허위로 제출하였으며, 검증되지 않은 충전재 공급업체를 사용한 것으로 밝혀졌다.


[단독] '나이스클랍 구스 혼용률 문제' 롯데지에프알 전량 환불 1156-Image

 

이에 롯데지에프알은 즉시 해당 제품의 판매를 전면 중단했고, 유통 중인 제품을 전량 회수하는 중이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www.lottegfr.co.kr)를 통해 사과문을 게시한 상태다. 또한 해당 협력사와의 거래를 즉시 중단, 법적 조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문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개별 연락을 통해 신속하게 전액 환불 및 보상에 대한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재발방지를 위해 제품 생산 과정별 품질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협력 업체 선정에 있어 보다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는 등 전반적인 제작 프로세스를 근본적으로 개선하겠다고 입장이다.

 

신민욱 롯데지에프알 대표는 “제품을 믿고 구매한 고객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 "앞으로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여러분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