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부터 꾸미기까지’ 바버, 스타필드 수원 팝업스토어 오픈

강우현 기자 (noblekang@fashionbiz.co.kr)|25.02.28 ∙ 조회수 637
Copy Link

‘한정판부터 꾸미기까지’ 바버, 스타필드 수원 팝업스토어 오픈 3-Image


LF(대표 오규식 김상균)의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가 2025 S/S 시즌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스타필드 수원에서 오는 3월 9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바버의 핵심 매장인 스타필드 수원 1층 그랜드 아트리움에서 2025 S/S 시즌의 신상품과 특별한 한정판 컬렉션, 고객 참여 이벤트를 선보인다.

 

바버의 대표 컬렉션인 ‘헤리티지 셀렉트’ 라인을 중심으로 한 2025 S/S 시즌 신상품과 특별 한정판 컬래버 제품을 구성했다. 아시아인을 위한 맞춤형 핏과 실루엣을 적용한 컬렉션으로, 바버의 상징적인 왁스 재킷과 논왁스 재킷을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했다. 특히 논왁스 재킷은 가벼운 원단과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2030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정판부터 꾸미기까지’ 바버, 스타필드 수원 팝업스토어 오픈 531-Image


또 이번 시즌에는 차별화된 컬러, 소재, 패턴을 적용한 신규 제품들을 선보인다. 예를 들어 기존 왁스보다 가벼운 ‘드라이 왁스’가 칠해진 재킷, 바버 고유의 타탄체크 패턴을 담은 왁스 재킷, 새로운 컬러의 논왁스 재킷 등이 대표적이다.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바버는 영국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에르뎀(ERDEM)’과 협업한 한정판 제품도 선보인다. 에르뎀의 특유의 꽃무늬 프린트와 자수 디테일을 바버의 클래식한 왁스 재킷에 접목시켰다. 또 기존 바버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여성스러운 감성을 더해 신규 여성 고객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강화했다.


‘한정판부터 꾸미기까지’ 바버, 스타필드 수원 팝업스토어 오픈 1068-Image

 

또 MZ세대의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마이 바버(My Barbour)’ 핀 뱃지를 새롭게 출시했다. 바버의 재킷 카라에 부착해 개성을 표현하는 아이템으로, 최근 유행하는 ‘꾸미기’ 문화와 ‘토핑 경제’ 트렌드를 반영했다. 추후에도 다양한 디자인의 핀 뱃지를 출시할 예정이며 팝업스토어에서는 바버 재킷을 입고 방문한 선착순 고객에게 핀 뱃지를 증정한다.

 

3월 1일 토요일에는 바버 재킷을 입고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전문 포토그래퍼가 촬영하는 ‘바버 피플’ 사진 서비스도 제공한다. 바버 재킷을 입은 사람들을 자연스럽게 촬영하는 스트리트 스냅 콘텐츠로 고객들이 바버와 함께한 순간을 남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그 외 카카오톡 채널 추가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참여 혜택도 준비했다.

 

‘한정판부터 꾸미기까지’ 바버, 스타필드 수원 팝업스토어 오픈 1599-Image


바버는 올 한 해 패션 시장의 변화와 고객 니즈를 대폭 반영해 ▲유니섹스, 여성용 품목 라인업 확대 ▲캐주얼한 ‘헤리티지 셀렉트’ 신규 품목 출시 ▲한정판 컬래버 라인업 확대 ▲한국 단독 상품 출시 확대 등 기존 바버의 충성 고객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2021년부터 LF가 국내 시장에 전개하고 있는 바버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왁스 재킷 외에도 가벼운 논왁스 소재의 제품들과 레인부츠, 폴로 셔츠 등 새로운 품목으로의 라인업을 확대해 왔다. 특히 2030대 고객들의 프리미엄 의류에 대한 니즈, 브랜드 헤리티지에 대한 탐구 등의 성향과 맞물려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