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낭 전문 브랜드 ‘페더다운’ 초경량 등 다운 제품 다양화
박진한 기자 (pxrkjxnhxn@fashionbiz.co.kr)|25.02.05 ∙ 조회수 2,649
Copy Link
페더다운(대표 이형민)에서 전개하는 다운 제품 전문 브랜드 ‘페더다운(FEATHERDOWN)’이 올해 14년 차 브랜드 업력을 바탕으로 경량 제품 생산에 주력한다. 종잡을 수 없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자 기존 헤비급, 미들급 다운 라인과 함께 경량 및 초경량 모델 아이템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페더다운은 2012년 침낭으로 마켓에 첫 모습을 드러냈다. 오랜 시간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쌓은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인 체형에 특화된 다양한 사이즈 및 중량의 침낭을 선보이면서 캠퍼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4년 전부터 어패럴 라인을 출시하고 현재는 주력 제품인 침낭과 함께 의류 및 액세서리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의류의 경우, 앞으로 아웃도어 활동과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F-시리즈 침낭'과 'HD 재킷'
자체공장~물류 등, 인하우스 핸들링으로 퀄리티 높여
페더다운은 자체 공장을 통해 패턴, 디자인, 부자재를 전부 핸들링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물류, AS 등 또한 인하우스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어 높은 제품 퀄리티와 서비스 질을 유지하고 있다. 소재 역시 다운 제품 전문 브랜드답게 우수한 성능을 지닌 퍼텍스 사의 여러 소재를 활용해 제작하고 있다. 침낭 제품 80%, 다운 의류는 전 상품을 가볍고 부드러우며 통기성까지 좋은 퍼텍스 퀀텀 프로 소재를 사용해 제작했다. 충전재는 폴란드 구스를 활용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캐리오버 제품으로는 동계형 ‘F-시리즈’ 침낭과 ‘HD 재킷’이 있다. F-시리즈 침낭은 자체 생산으로 처음 시작하는 라인으로 품질과 가격 두 마리를 토끼를 잡은 육각형인 모델이다. HD재킷의 경우, 초기 모델부터 현재까지 4번의 업그레이드를 거쳤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디벨로 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형민 페더다운 대표는 “어패럴 전개를 시작하고 첫해 매출 100%, 그 다음 해 200% 증가했다.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계기로 어패럴 상품이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페더다운의 의류는 시중의 동급 성능을 가진 아이템과 비교해 30%가량 저렴하면서도 우수한 성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올해 다운 제품의 다양성을 추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F&B부터 패션까지, 다양한 협업 이어와
2022년 서울시 중랑구 양원역 인근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매장에서는 페더다운의 다양한 침낭 시리즈와 의류 및 액세서리, 퍼피 웨어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지난 1월 온×오프라인 두 곳에서 리퍼브, 정상 상품 세일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브랜드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해 많은 이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찾기도 했다.
페더다운은 캠핑, F&B, 패션 등 업종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왔다. 2024 F/W 시즌 실용적인 일상복을 추구하는 브랜드 ‘모이프(moif)’와 협업을 통해 머미형&사각형 침낭을 비롯해 블랭킷, 다운 삭스, 머플러 등을 선보였다. 그 이전에는 캠핑 부부 크리에이터인 유튜버 먼슬리녜미누와도 침낭 및 코듀로이 다운 머플러를 출시했다.
특이한 점은 협업이 브랜드 고객으로부터 시작됐다는 점이다. 모이프를 이끄는 한찬호 대표, 유튜버 먼슬리녜미누 모두 페더다운 ‘찐’ 고객이자 캠퍼였기에 자연스럽게 컬래버가 이루어질 수 있었다. 이들은 페더다운의 고객으로서 제품력과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에 공감해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서울시 중랑구 양원역 인근에 위치한 '페더다운' 오프라인 매장
이형민 대표 “합리적인 가격대 다양한 상품 선보일 것”
이외에도 타프 브랜드인 ‘어반포레스트’, F&B브랜드 ‘호족반’과도 협업하기도 했다. 페더다운은 앞으로도 페더다운과 결이 맞고 시너지를 낼 수 있으며, 고객들에게 신선함을 줄 수 있는 컬래버를 지향하려고 한다.
이형민 페더다운 대표는 “올해 지금까지 페더다운이 걸어왔던 대로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서 합리적인 가격대에 더 다양한 상품을 제작해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게 우리가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올해 브랜드 운영 포부를 밝혔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