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가 F1에? '모터스포츠' 장르에서 새 지평 연다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5.01.07 ∙ 조회수 1,211
Copy Link

아디다스가 F1에? '모터스포츠' 장르에서 새 지평 연다 27-Image


아디다스그룹(CEO 비에른 굴덴)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빠르게 성장하는 모터스포츠 신(scene)에 진출한다. 혁신적인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으로 포뮬러 원(F1)에 발을 디디게 된 아디다스는 밀리초 단위의 짧은 시간으로 승패가 결정되는 모터스포츠 산업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아디다스는 75년간 최고의 선수들과 협력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의 성공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비욘드 더 리미츠(Beyond the limits; 가능성, 그 경계를 넘어)' 라는 메시지를 담아 선수와 팀원 그리고 팬들을 위해 패독(paddock)에서 피트레인(pit lane), 메인 그랜드 스탠드(grand stand)를 아우르는 팀 키트를 제작할 예정이다. 


팀 키트는 기능과 스타일을 겸비한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으로 구성하며, 드라이버 뿐 아니라 테크니션, 엔지니어를 넘어 팬들까지 모두를 위한 아이템으로 제안한다.


토토 울프(Toto Wolff)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CEO는 “아이코닉한 브랜드인 아디다스와의 파트너십은 스포츠에서 퍼포먼스와 스타일을 겸비한 팀 및 팬웨어를 새롭게 재정의한 획기적인 협업이 될 것”이라며 “세계 챔피언십을 위해 아디다스와 협력하며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아디다스 x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의 첫 번째 컬렉션은 2025 포뮬러 원(F1) 시즌을 앞둔 2월 7일에 공개한다. 국내에서는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아디다스 홍대 브랜드 센터, 아디다스 브랜드 플래그십 서울(명동) 그리고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특별히 선보일 예정이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