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은 DDP로, '2024 서울콘' K-팝·뷰티·패션 콘텐츠 집결

백의재 인턴기자 (qordmlwo@fashionbiz.co.kr)|24.12.27 ∙ 조회수 4,506
Copy Link

연말은 DDP로, '2024 서울콘' K-팝·뷰티·패션 콘텐츠 집결 27-Image


서울경제진흥원(대표 김현우 이하 SBA)이 오는 28일부터 내년 1월 1일 새벽까지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4 서울콘(SeoulCon)’을 개최한다. 2회 차를 맞은 올해는 ‘서울콘’은 뷰티, 패션, 콘텐츠, 게임 등 서울의 창조산업을 인플루언서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서울콘은 글로벌 인플루언서가 주도해 전 세계에 K-팝, K-뷰티, K-패션 등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알리는 인플루언서 박람회다. 참여하는 인플루언서는 공연·엔터테인먼트, 콘텐츠·패션·뷰티, 컨퍼런스, 페스티벌 등 여러 산업 분야를 경험하고 직접 콘텐츠로 만들어 공유한다. 총 25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 열린 서울콘은 총 10만2000명의 방문객이 찾아, 4.3억 뷰의 SNS 콘텐츠를 확산했다. 올 연말 전 세계 50여 개국 총 30억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3500개 팀이 글로벌 문화축제 서울콘 참석을 위해 서울의 핫플레이스 DDP로 집결한다.

 

연말은 DDP로, '2024 서울콘' K-팝·뷰티·패션 콘텐츠 집결 898-Image


인플루언서 맞춤형 신규 프로그램 추가

 

올해 서울콘은 지난해에 비해 기간은 2일 늘어났으며, 참여하는 인플루언서도 500개 팀이 더 모집됐다. 특히 인플루언서가 직접 서울의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을 소개하며, 판로 확장을 돕는 글로벌 매칭 프로그램 ‘글로벌 인플루언서 x 기업 라이브커머스’ 등이 새로 마련됐다. 또 글로벌 인플루언서 라운지, 비고 라이브 글로벌 인플루언서 대회, 크리에이터 스타디움 등 인플루언서 중심 프로그램도 강화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x 기업 라이브커머스는 DDP와 DDP패션몰 서울V-커머스스튜디오에서 인플루언서들이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행사로, 올해는 하이서울기업 제품과 서울어워드 제품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로 인한 소공인 판로개척 및 마케팅 역량 강화가 목적이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라운지는 해외에서 오는 인플루언서를 위해 운영하는 휴게 및 파티 공간으로, 인플루언서 간 네트워킹과 서울콘에 대한 설문조사를 비롯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고 라이브 글로벌 인플루언서 대회는 글로벌라이브스트리밍 플랫폼 비고라이브(Bigo Live)가 진행하는 숏폼 영상 대회로 서울콘에서 결승전을 펼친다.

 

연말은 DDP로, '2024 서울콘' K-팝·뷰티·패션 콘텐츠 집결 1946-Image


K-뷰티·패션, 전 세계 트렌드를 선도하다

 

크리에이터 스타디움은 크리에이터 어비, 샌드박스네트워크, 뉴즈 등 인플루언서 플랫폼과 협력 구성한 행사로, 시상식·세미나·공연·팬미팅 등 크리에이터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9개 세션들로 구성했다. 그중 크리에이티브 포스 어워즈는 SBA가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해 지원하는 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1006개 팀 규모)’의 연말 행사로, 크리에이티브포스 창작자 브랜드로 부스를 운영하고, 올해의 우수 창작자를 위한 시상식을 진행한다.

 

패션, 뷰티, 게임, K-POP 등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다방면으로 보여주는 풍성한 즐길거리도 선보인다. 플랫폼 바이 무신사(Platform BY MUSINSA), 런웨이투서울(Runway to Seoul), K-뷰티부스트(K-BEAUTY BOOST) 프로그램 등이 있다.

 

플랫폼 바이 무신사는 국내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협력한 프로그램이다. 14개 참가 브랜드와 함께 패션을 기반으로 문화 전반의 사람과 사람, 사람과 브랜드, 브랜드와 브랜드를 잇는 대표 컨벤션 플랫폼으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시공간을 관통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연말은 DDP로, '2024 서울콘' K-팝·뷰티·패션 콘텐츠 집결 2992-Image


콘텐츠·게임·서울콘월드케이팝카운트까지, 서울콘에서 만나는 서울의 창조산업!

 

런웨이투서울은 K-패션과 뷰티,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신개념 융합형 런웨이다. 올해 참여하는 패션 브랜드는 ‘레이브’ ‘리이’ ‘트리플루트’ ‘발로렌’ ‘오디너리피플’ ‘미나정’ ‘덕다이브’ 7곳으로, 해당 브랜드의 팝업 전시·판매와 아티스트 공연이 이루어질 예정.

 

K-뷰티부스트는 한국을 대표하는 K-뷰티 브랜드 15개사의 부스 전시와 뷰티 크리에이터 컨퍼런스, ‘화해 어워즈 2024’로 글로벌 K-뷰티의 한 해를 결산한다. 누리라운지에서 활동하는 글로벌 크리에이터 1000명이 초대되었다.

 

지상파, OTT 등 전 채널을 아우르는 국내 통합 드라마 시상식인 ‘2024 SEOULCON APAN STAR AWARDS’도 28일 열린다. 또 E-스포츠 강국 한국의 위상을 보여줄 LCK어워드, MKSI2024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 T1 콘서트보다 더 확장된 경험을 선사한다.

 

연말은 DDP로, '2024 서울콘' K-팝·뷰티·패션 콘텐츠 집결 3926-Image


푸남 나루카 등 글로벌 인플루언서 9인 공개

 

LCK 어워드는 인기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로 진행되는 한국의 프로 e스포츠 리그 LCK의 연말 시상식으로, LCK 어워드에서는 올해 최고의 성과를 거둔 '올해의 선수'를 비롯해 포지션별 최고의 선수를 발표한다.

 

MKSI2024는 라이브플랫폼 SOOP의 메이저 스트리머 김민교가 진행하는 리그오브레전드 대회로 서울콘에서 그 결승전을 벌인다. 31일에는 서울콘의 대미를 장식할 서울콘 월드 케이팝 페스티벌&카운트다운 공연이 열린다. 백호, 창모, 빌리, 세이마이네임부터 다이나믹 듀오, 지코를 마지막으로 등 최종 라인업이 공개됐다.

 

한편 서울콘의 해외 홍보대사와 글로벌 인플루언서 라인업도 공개했다. 국내 홍보대사로는 도티, 옐언니 등이 있으며, 해외 홍보대사로는 인도 인플루언서 푸남 나루카가 있다. 홍보대사들은 서울콘과 서울 콘텐츠의 우수성을 홍보를 위해 서울콘 세부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연말은 DDP로, '2024 서울콘' K-팝·뷰티·패션 콘텐츠 집결 4864-Image


김현우 SBA 대표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로”

 

서울콘은 기본적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열린 행사로, 인플루언서가 아닌 일반 시민들 누구나 다양한 먹거리와 이벤트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한국어를 하지 못하는 외국인들을 위한 영어 가능 운영 요원이 배치돼 글로벌 인플루언서 및 외국인 관광객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는 “서울콘이 전 세계에 없던 인플루언서 축제를 만들고 새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만큼, 즉 사람 중심의 박람회로 그들이 즐기며 생산한 콘텐츠가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로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서울콘이 온 시민이 즐길 수 있는 서울을 대표하는 행사이자 서울 하면 생각나는 전 세계적인 행사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연말은 DDP로, '2024 서울콘' K-팝·뷰티·패션 콘텐츠 집결 5690-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