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연말 파티 특수' 파자마 카테고리 거래액 438% ↑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24.12.24 ∙ 조회수 342
Copy Link



지그재그, '연말 파티 특수' 파자마 카테고리 거래액 438% ↑ 25-Image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연말 기념 파자마 파티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5배 이상 증가했다.

 

연말에 집 또는 파티룸에서 잠옷을 맞춰 입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 '파자마 파티’가 인기다. 지속되는 고물가에 비용 부담을 줄이고 편안하면서 스타일리시한 잠옷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어 1030 여성의 연말 모임 문화로 자리매김한 것.

 

최근 한 달(11월 20일~12월 19일)간 지그재그 내 '잠옷 파티’ 관련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6배 이상 폭증했다. 같은 기간 ‘잠옷’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해 약 33만 건을 기록했고 거래액은 43% 늘었다. ‘수면 잠옷’과 ‘커플 잠옷’ 거래액은 각각 49%, 47% 올랐으며, ‘원피스 잠옷’ 거래액은 143% 증가했다. 얇은 잠옷에 걸치기 좋은 ‘샤워 로브’ 거래액은 12배 이상 폭증했다.

 

겨울에 입기 좋은 따뜻한 소재의 잠옷도 각광받고 있다. ‘겨울 잠옷’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740% ‘기모 잠옷’은 114% 증가했다. 솜이나 폴리에스터 등의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과 활동성을 챙긴 ‘누빔 잠옷’ 거래액은 136% 올랐다. 보온 효과를 극대화한 ‘코듀로이 잠옷’, ‘극세사 잠옷’ 거래액은 각각 1424%, 233% 증가세를 보였다. 

 

파자마 파티 열풍으로 최근 한 달간 파자마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38% 급증했다. 같은 기간 패밀리 파자마 브랜드인 ‘오르시떼‘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배 이상 증가했으며, 파자마 브랜드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오프아워’와 ‘도씨’ 거래액은 각각 578%, 95% 늘었다. 올해 입점한 파자마 브랜드 ‘울랄라파자마’ ‘티세르’ 거래액도 전월 동기 대비 각각 197%, 84%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잠옷 디자인, 소재 등이 다채로워지면서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은 잠옷을 연말 파티 룩으로 활용하는 1030 고객이 늘어났다”며 “지그재그만의 폭넓은 셀렉션과 다채로운 혜택 속에서 합리적이면서 개성 넘치는 연말 파티를 즐기며 한 해를 잘 마무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