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만 12만명 방문' 2024 무신사뷰티 어워즈 성료

강우현 기자 (noblekang@fashionbiz.co.kr)|24.12.24 ∙ 조회수 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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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업만 12만명 방문' 2024 무신사뷰티 어워즈 성료 3-Image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의 ‘무신사뷰티’가 올해 가장 주목받은 뷰티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소개하는 '2024 무신사뷰티 어워즈'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어워즈에서는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의 판매량과 후기 수 등 정량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한 48개 브랜드와 56개 아이템을 공개하고, 이를 기념하는 기획전을 12월 11일부터 12월 23일까지 진행했다.

 

대표적으로 △온그리디언츠 ‘스킨 베리어 카밍로션’(스킨/토너) △오드타입 ‘언씬 벌룬 틴트’(립틴트) △유쏘풀 ‘세인트모리츠니치 향수’(여성향수) △테 ‘초록 35 데일리 무기자차 톤업 리핏 선쿠션’(선케어) △오브제 ‘내추럴커버 파운데이션’(맨즈 메이크업) 등이 올해 높은 판매량과 고객 후기를 기록하며 이번 무신사 뷰티 어워즈에서 카테고리 부문별 1위를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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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처음으로 어워즈 행사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을 새롭게 선보였다. 주로 중소규모의 신진 브랜드로 구성해 어워즈 선정 브랜드를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형 팝업공간을 마련한 것. 지난 12월 9일부터 12월 22일까지 2주간 ‘무신사스토어성수@대림창고’와‘무신사스토어 홍대’에서 동시에 진행한 팝업에는 누적 합산으로 12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했다.

 

팝업에서는 다양한 신진 뷰티 브랜드를 발견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방문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입점 브랜드의 본품 및 샘플 상품이 가득 담긴 통에서 고객이 스쿱(scoop)에 담은 만큼 증정하는 ‘스쿱 이벤트’에는 약 1만3000여 명이 참여했다.

 

또 성수동을 찾은 고객들이 더욱 풍성한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베커린 성수 △뵈르뵈르 △천상가옥등 성수동 인기 로컬 카페 10곳과의 제휴를 통해 음료 할인과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온라인에서는 이번 어워즈 기획전을 통해 뷰티 브랜드의 거래액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어워즈에 선정된 48개 브랜드의 행사 기간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배 이상 성장했다. 수상한 상품 기준으로는 지난해 대비 거래액이 5배 증가하며 만큼 판매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이 외에도 ‘제이엠더블유’ ‘메디필’ ‘비플레인’ 등 입점 브랜드별로 무신사뷰티 어워즈를 기념해 선보인 럭키박스(lucky box) 30여 종이 발매 당일 완판되며 화제를 모았다.

 

무신사뷰티 관계자는 “올해 무신사뷰티 어워즈는 온·오프라인에서 고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연말 뷰티 축제로 기획해 지난해보다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무신사 뷰티에서 주목받는 라이징 뷰티 브랜드를 발견하고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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