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퍼’부터 ‘어그 부츠’까지, 올 겨울 ‘뉴트로 클래식’ 대세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면서 보온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겨울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많은 브랜드에서 숏 기장의 다운 재킷과 방한화 등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것. 특히 뉴트로 감성을 더한 클래식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푸퍼 다운’ ‘눕시 다운’ ‘어그 부츠’ 등 한정된 겨울 스타일링에 활용하기 좋은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NBA 푸퍼 다운 재킷
NBA, 푸퍼 다운 재킷과 패딩 뮬로 따듯한 겨울 코디 완성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NBA’는 겨울 추위로부터 몸을 따뜻하게 지켜줄 패딩 소재 방한 제품을 선보였다. 특유의 볼륨감이 매력적인 패딩 아이템으로 칼바람 부는 한파에도 스포티한 무드의 코디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NBA 후드 숏 푸퍼 다운’에는 트렌디한 오버핏 사이즈에 후드를 적용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어깨 라인이 떨어지도록 했다. 상단은 적당한 광택 기법, 하단은 매트한 소재로 믹스했으며 왼쪽 가슴에 NBA 자수 로고를 적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사이즈 조절이 용이도록 밑단에 스트링을 추가했으며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을 받은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확보했다. 블랙, 그레이, 다크그레이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했다.
NBA 크런치 패딩 뮬
푸퍼 다운과 스타일링하기 좋은 방한화 ‘크런치 패딩 뮬’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무신사에서 진행한 크런치 체험단 이벤트에는 1만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리며 인기를 끌었다. 신고 벗기 편리한 뮬 타입 디자인과 함께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부드러운 플리스 안감을 사용했다.
또 합성고무 아웃솔로 접지력을 강화하고, 발의 피로도를 줄이기 위해 압력을 분산시키는 파이론 소재 미드솔을 사용했다. 신발 내측의 핑거루프 디테일을 통해 아웃도어 활동 시 가방에 걸어 쉽게 보관도 가능하도록 했다. 블랙, 그린, 베이지 총 세 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한편 NBA는 공식 온라인스토어 스타일24에서 ‘크런치 패딩 뮬’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단을 모집한다.
노스페이스, 2024 눕시 다운 컬렉션 30개 이상 스타일로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30개 이상의 스타일로 구성한 ‘눕시 다운 컬렉션’을 출시했다. 각자의 취향에 맞게 스타일리시하게 활용 가능하도록 숏, 미드, 롱 등 다양한 기장으로 선보였다.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디테쳐블 아이템에서 한정 수량 발매 아이템에 이르기까지 한층 다채롭게 구성했다. 보온성, 경량성 등 고유의 기능성도 강화했다.
이번 시즌 주력 제품 중 하나인 ‘여성용 노벨티 눕시 다운 재킷’에는 트렌디한 크롭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윤리적 다운 인증(RDS)을 받은 구스 다운 충전재와 얇고 가벼운 원단을 사용해 보온성과 경량성을 높였다.
초경량 스트레치성 숏패딩인 ‘클라우드 눕시 다운 재킷’에는 퀼팅 봉제선을 없애는 튜브 공법과 스탠드 넥 안쪽 기모 소재를 더해 보온성을 강화했다. 또 신축성이 뛰어난 원단을 적용해 다양한 아웃도어 및 스포츠 활동에서도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남자도 신는 ‘어그 부츠’ 의류 매출 전년 非 97% 증가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윌리엄김)이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도 본격적인 추위와 함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 클래식 아이템을 개성 있게 변주한 다양한 겨울 제품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클래식 미니 디퍼 푸퍼’는 몇 년째 꾸준히 유행하고 있는 플랫폼 부츠에 양면 착용과 탈부착이 가능한 워머를 더해 출시한 제품이다. 탈부착 가능한 워머를 함께 구성해 편안한 착용감과 보온성을 더했다. 워머에는 패딩과 인조양털 소재를 양면으로 사용해 소재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어그 부츠와 함께 착용하기 좋은 플리스, 패딩, 무스탕 등도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올해 어그 의류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97% 증가했다. 최근에는 남성들 사이에서 어그가 인기를 끌면서 남성을 위한 신발과 함께 의류도 강화하고 있다. 남성 의류에서는 플리스 소재 패딩 재킷이 가장 좋은 반응을 보였으며, 올해(1월~11월) 어그 남성 고객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38%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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