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무진장 겨울 블프’ 판매액 3654억, 전년대비 21% ↑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의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 ‘무진장 20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겨울 블프)’가 역대 최대 판매액을 달성하며 막을 내렸다. 지난해 무진장 겨울 블프 총 판매액을 넘어서며 전년대비 약 21% 성장한 누적 판매 금액 3654억 원을 기록했다. 판매한 상품 수는 730만 개를 넘겼고 행사 종료 직전인 12월 4일 23시 59분경에는 주문량이 급증하면서 초당 720개에 달하는 최다 판매 건수를 기록했다.
지난 12월 4일 종료한 이번 행사에서는 총 4000여 개 입점 브랜드가 참여했다. 행사 기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상품 순위에는 △노스페이스 남성 1996 에코 눕시 재킷 △디스이즈네버댓 퍼텍스T 다운 재킷 △드로우핏 프리미어 퓨어 캐시미어 발마칸 △비슬로우 오버사이즈 캐시미어 발마칸 △쿠어 벨란디 캐시미어 블렌드 발마칸 등 겨울용 아우터가 상위권에 올랐다.
단가가 높은 겨울 의류가 활발하게 거래되며 1인당 구매액(객단가)도 상승했다. 이번 행사의 객단가는 약 16만4000원으로 지난 8월에 진행한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의 객단가와 비교해 50% 높은 수준이었다. 고객당 평균적으로 구매한 상품 수는 3.18개다.
‘무진장’을 콘셉트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선보인 지 3주년을 맞아 마련한 이벤트와 쿠폰 혜택 등 세일즈 지원책도 참여 브랜드의 매출 확대로 이어졌다. 특히 구간별 거래액 달성 시 선착순 지급한 30% 할인 쿠폰의 경우 총 11회에 걸쳐 3만3000장을 선보였고, 발행할 때마다 수초 이내에 동날 만큼 높은 호응을 얻으며 거래 활성화에 기여했다.
역대급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인 라이브 방송도 흥행을 거뒀다. 탄탄한 팬덤을 지닌 글로벌 브랜드 ‘나이키’와 ‘아디다스’, 라이징 브랜드 ‘카키포인트’ 등 무신사 고객이 주목하는 인기 브랜드의 방송이 높은 관심을 얻었다. 총 25회로 편성된 무진장 라이브 누적 거래액은 약 95억 원을 기록했다. 누적 시청자 수는 370만 명을 넘어서며 회당 평균 15만 명에 달하는 고객이 방송을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무진장 겨울 블프가 진행된 오프라인 매장에는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행사 기간 △무신사스토어홍대 △무신사스토어대구 △무신사스토어성수@대림창고에는 누적 18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11월 22일부터 12월 4일까지 13일간 무신사스토어홍대와 무신사스토어대구의 거래액은 지난해 무진장 겨울 블프와 비교해 50% 이상 증가했다. 올해 9월 문을 연 무신사스토어성수@대림창고의 거래액과 합산하면 올해 무진장 블프의 오프라인 거래액은 전년 대비 130% 성장했다.
이 밖에도 시즌이 지난 아울렛 의류 및 패션 잡화를 균일가로 판매한 팝업스토어에서도 많은 호응을 얻었다. 매일 긴 입장 대기 줄로 화제를 모았고 2회차에 걸쳐 총 6일간 진행한 ‘무진장 아울렛 팝업 IN 성수’의 경우 누적 1만7000명이 방문하고 14만 개가 넘는 상품을 판매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올해로 3주년을 맞은 무진장은 매년 규모와 혜택을 확대하며 대표적인 패션 할인 행사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올해도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바탕으로 실적 성장을 이뤘다”라며 “무진장의 흥행으로 그간 주춤했던 겨울 상품 판매가 활성화되며 참여 브랜드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해 더욱 뜻깊은 성과”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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