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 대한민국패션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가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패션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박 대표는 라이선스 사업 역량과 전략적 M&A 등으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주도하며, 패션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
대한민국패션대상은 한 해간 뛰어난 성과와 리더십으로 패션 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기업에 표창하는 국내 패션 분야 시상식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패션사업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박 대표는 2015년 ‘내셔널지오그래픽’ 라이선스 계약 체결 이후 더네이쳐홀딩스의 연이은 성과를 견인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은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으며,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해 말 매출 5484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2022년부터는 중국과 홍콩 등 중화권 국가를 중심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신규 브랜드 론칭 + 자체 IP 확보 집중
더네이쳐홀딩스는 다변화하는 시장 니즈에 발맞춰 신규 라이선스와 자체 IP를 강화하는 투 트랙 전략을 채택하고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섰다. 지난 2023년 미국 스트리트 브랜드 ‘마크곤잘레스’와 영국의 프리미엄 자전거 ‘브롬톤’을 의류로 재해석한 ‘브롬톤런던’을 론칭하고, 각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응집한 마케팅과 유통망 확장 등에 주력하고 있다.
앞서 박 대표는 2022년 국내 워터스포츠 브랜드 ‘배럴’을 인수했다. 그간 겨울철에 편향됐던 더네이쳐홀딩스의 매출 의존도를 해소했고, 배럴은 인수 1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특히 올해는 호주의 모터스포츠 브랜드 ‘데우스엑스마키나(이하 데우스)’를 인수했다. 현재 전 세계 7개의 법인을 통해 홀세일 방식 판매 전략을 유지하고 있다.
박 대표는 “당사 임직원 일동은 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의 해외 매출 증대와 함께 데우스를 비롯한 신규 포트폴리오 브랜드의 상호 시너지 효과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더네이쳐홀딩스가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 K-패션 트렌드를 리딩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내년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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