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패션 브랜드 ‘레인스’ 성수 이어 타임스퀘어서 소비자 접점 확대

박진한 기자 (pxrkjxnhxn@fashionbiz.co.kr)|24.11.26 ∙ 조회수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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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마크 패션 브랜드 ‘레인스’ 성수 이어 타임스퀘어서 소비자 접점 확대  27-Image


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이 독점 유통하는 덴마크 패션 브랜드 '레인스(RAINS)'가 국내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내달 23일까지 선보인다. 지난 8월 국내 첫 팝업을 오픈한 레인스는 직접 개발한 방수 원단을 특징으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소비자를 위한 ‘일상복으로서의 브랜드 체험 확장’ 목적이다. 성수동 공간 플랫폼 ‘LCDC 서울’에서 열린 첫 팝업에서는 자연과 인공물의 조화를 시각적인 작품들로 보여주며 레인스의 등장을 알렸다면, 이번 팝업은 높은 유동 인구를 지닌 타임스퀘어 공간의 특성을 십분 활용한다.

 

국내에서 아직 레인스가 익숙지 않은 고객들에게 브랜드만의 차별적 특징을 보여주는 원단과 일상 속에서의 높은 활용성을 체험하게 한다는 의도다. 이에 따라 11월 15일부터 오는 12월 23일까지 ‘패셔너블 펑션(Fashionable function)' 이라는 브랜드 콘셉트 하에 감성과 기능성을 살린 방수 소재로 만든 가방, 의류 등 생활 속 아이템으로서의 레인스를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체 인테리어는 시그니처 소재를 활용한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내부 공간은 의류 체험과 가방 체험 공간으로 구분해 방문객들이 둘러보는 재미와 편의성을 높이고 레인스만의 특징을 명확히 보여주고자 했다.

 

에스제이그룹 레인스사업부 관계자는 “지난 8월 첫 국내 팝업 스토어 오픈 이후 해외에서 레인스 브랜드를 접했던 고객들이 많은 발걸음을 해주며 입소문을 내주고 있는 점이 고무적이라고 생각한다”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레인스 에디트(RAINS EDIT)’ 캠페인에 맞춰 글로벌 컨템퍼러리 브랜드로서 한국에서 전개할 소비자와의 폭넓은 만남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레인스는 유럽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2020년 이후 연평균 30%씩 성장하며 덴마크 코펜하겐,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미국 뉴욕에 플래그십 매장을 확장한 바 있다. 아시아에서는 한국과 일본, 중국에 진출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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